자료제공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엔닷라이트(대표 박진영)’가 지난 6월 서울시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재단법인 게임인재단과 함께 ‘2021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 온라인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엔닷라이트는 국산 3D 모델링 SW ‘엔닷캐드’ 개발사로, 메타버스 콘텐츠 교육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엔닷캐드는 100mb의 가벼운 용량으로 선과 면 기반의 고차원 모델링을 지원한다. 빠른 작업을 위한 150여 종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쉬운 UI·UX로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던 3D 디자인의 허들을 낮췄다.

이번 ‘2021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에는 엔닷캐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 제작 콘텐츠를 바탕으로 온라인 사전교육 부문에 참가하게 되었다. 대회 참가 대상은 특성화·마이스터·산업정보 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온라인 사전 교육은 게임 개발 개념부터, 게임 기획안 작성 및 코딩 등 게임 개발 프로젝트 전 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7월 5일 진행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윤성환 엔닷라이트 팀장은 “게임 개발의 주목도에 비해 체계적인 교육이 부족한 점이 안타까웠다.”며, “비전문가도 쉽게 게임을 제작하는 환경이 조성된 만큼, 많은 학생이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엔닷라이트는 앞으로 엔닷캐드와 로블록스를 결합해 다양한 메타버스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IT 교육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엔닷라이트는 2019년 '엔닷캐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있다.

▶관련링크 : 게임인재단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