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레드포스는 헤비급 복서와 맞붙은 웰터급 챔피언 같았다. 자신보다 체급이 높은 상대를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 싸우는 방법을 아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았다는 게 더 대단했다. 농심 레드포스는 인-게임에서 자신들의 세계관을 구현해내면서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의 승자가 됐다.

15일 종로 LoL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1경기에 출전한 농심 레드포스는 아프리카 프릭스를 3:1로 제압하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로 향했다.

1세트부터 2세트 중반까지는 완벽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페이스였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강력한 라인전을 기반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조합을 선택했다. 1세트는 완벽했다. 팀의 에이스인 '기인'이 탑 라인의 격차를 만들어 냈고, 미드 라인에서도 '플라이'가 솔로킬을 만들었다. 기세를 잡은 아프리카 프릭스는 2세트에도 초반을 완전히 장악했고, 그대로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가 끝나는 듯 보였다.

그러나 농심 레드포스의 반격은 거기서부터 시작이었다. 이미 격차가 벌어진 2세트, 상대가 궁극기 등 많은 자원이 빠진 걸 보고 바론을 치면서 상대를 불러내 한타를 열었고, 승리했다. 농심은 한 번 기세를 잡자 실수 없이 2세트 경기를 마무리했다. 3세트에는 초반을 지배해야 하는 아프리카 프릭스 측에서 사고가 났다. 후반이 유리했던 농심 레드포스는 침착한 운영으로 아프리카 프릭스를 코너로 몰아넣었다.

기세를 잡은 농심은 3세트까지도 완승을 거뒀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불안한 봇 라인을 보완하고자 신드라를 골랐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다. 기인의 무력도, 드레드의 짐승같은 감각도 농심 레드포스의 스마트한 운영에 다리가 풀렸다.

농심 레드포스의 승리 덕분에 T1과 리브 샌드박스는 롤드컵 선발전 진출을 확정했다. 반면,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패배로 선발전에 출전할 기회를 잃었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 결과

1경기 농심 레드포스 3 vs 1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농심 레드포스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농심 레드포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농심 레드포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4세트 농심 레드포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 2021 LCK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 대진 및 일정

2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T1 - 19일 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