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볼버 디지털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은 현지 시간으로 25일 유럽을 대표하는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의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개발사 매시브 몬스터(Massive Monster)에서 만든 신작 '컬트 오브 더 램'(Cult of the lamb)을 공개했다.
일명 '사랑스러운 하드코어' 게임을 표방하는 컬트 오브 더 램은 신비주의적 의식과 폐허로 가득한 세상에서 기지 건설과 던전 탐사를 기반으로 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나만의 교단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PC, 콘솔용 게임이다.
유저는 불길한 분위기의 이방인 덕분에 죽음에서 살아난 1마리의 '빙의 된 양'이 되어 이방인을 추종하는 교단을 세워 목숨에 대한 빚을 갚아야 한다.
이 게임은 교단을 세워 추종자를 만들어내고 마을을 발전시키는 운영 요소와 교단을 성장을 방해하는 이단과 맞서 싸우고 새로운 비밀을 파헤치는 탐험 요소로 나눠진다.
특히 거짓된 선지자들로 가득 찬 땅의 여러 지역과 던전을 탐험하며 자신이 숭배하는 자의 말을 전파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이색적인 요소가 눈길을 끈다.
탐험과 정복 외에도 유저는 마을로 돌아와 신자들의 헌신에 보답하여야 한다. 신자들을 위한 건물을 건설하고, 어둠의 의식을 통해 신들을 기쁘게 해야함과 동시에 예배를 열어 신자들의 신앙심을 강화할 수 있다.
신자들이 헌신적일 수록 유저와 추종자들은 더욱 강해져 신비한 숲의 더 깊은 곳을 탐사하고 어두운 비밀의 근원에 가까이 다가가게 된다.
다양한 이색 요소를 특징으로 내세운 컬트 오브 더 램은 2022년 PC 및 콘솔로 출시 예정이다.
※ 현지 시각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데브컴 및 게임스컴 2021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게임스컴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인벤이 최신 뉴스를 전달해드립니다.
게임스컴 2021 특별페이지: https://bit.ly/gamescom2021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