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해긴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과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7월 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플레이투게더’는 8월 초 베트남 양대 마켓 전체 앱 및 게임 카테고리 인기 순위 1위를 포함,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인지도 상승을 바탕으로 누적 3,000만 다운로드 및 DAU 400만 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데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주얼한 게임성,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글로벌 전 연령층 유저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해외 이용자 비율이 90% 이상인 ‘플레이투게더’는 현지 최고 인기 게임으로 등극한 베트남을 포함하여, 대만과 홍콩, 미국, 일본, 한국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또한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게임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 콘텐츠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긴은 파트너 프로그램 운영 등 전 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에뛰드와 서울드라마어워즈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플레이투게더’는 30일 서버 안정화와 콘텐츠 추가를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먼저 펫 관리 시스템에 이어 집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화분 키우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광장 내 NPC에게서 화분을 구매할 수 있으며, 식물을 키워내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시스템에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됐으며, 한 눈에 펫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펫 도감’도 생성됐다. 이외에도 해외여행 베트남 지역 추가 및 업적 레벨 보상 정보 표시 추가 등 서버 안정성과 게임 편의성 개선작업도 진행했다.

해긴 유승민 PD는 “전 세계 유저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 속에서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및 DAU 400만 명을 돌파하게 되어 기쁘다”며, “예상보다 가파르게 접속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점을 죄송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서버 안정화와 콘텐츠 업데이트로 유저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4월 글로벌 론칭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됐으며, 대만과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차지 및 글로벌 누적 3,000만 다운로드 기록 등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플레이투게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투게더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