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페이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4번째 지역 미드가르디아의 마지막 보스다. 빙결을 부여하는 필드를 만들어 공격하기 때문에 근접하여 공격하기 까다로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격력이 매우 강해 패턴 공격에 맞으면 캐릭터가 한방에 죽기도 한다.

하지만 패턴을 파악하면 회피가 어렵지 않고 빙결을 부여하는 필드에서 벗어나도록 라우페이를 유도하면 안전하게 대미지를 가할 수 있어 전투력이 낮아도 충분히 처치할 수 있다.


▲ 미드가르드의 마지막 보스 라우페이




■ 전투력이 부족하다면?

전투력이 부족하다면 강화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급 공격력 강화제는 공격력을 15%, 상급 방어력 강화제는 15% 강화시켜주기 때문. 또한 생명력 강화제를 사용하면 최대 체력을 15%을 상승시켜 생존력을 강화할 수 있다.

그리고 회피의 판정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회피 시전에는 무적이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공격에 맞춰 사용하면 대미지를 입는 경우가 많다.

회피 시전 후 일정 시간 무적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회피를 사용하는 것보다 미리 회피를 사용해 패턴, 공격을 회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적 시간을 이용해 패턴의 후속타를 무적으로 회피하는 컨트롤도 가능하다.


※ 상급 강화제 효과

공격력 강화제 - 공격력 15%
방어력 강화제 - 방어력 15%
생명력 강화제 - 생명력 15%



▲ 유용한 강화제들

▲ 전투력이 한참 낮지만 클리어!




■ 라우페이 패턴&공략

라우페이는 2 페이즈가 존재하는 보스로 체력을 일정 이하로 줄이면 2 페이즈로 진입한다. 기존의 패턴이 강화, 신규 패턴이 추가되며 공격력도 강해져 매우 위협적이다.

특히, 2 페이즈부터는 주변에 빙결 필드를 만들기 때문에 가까이 붙기 까다로워진다. 빙결 필드에서는 캐릭터의 공격, 이동 속도가 느려지며 가드 게이지 또한 빠르게 줄어들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라우페이가 다가오는 것을 기다리자.

페이즈 상관없이 사용하는 패턴에는 전진하며 밟는 공격, 방망이를 세 번 휘두르는 공격으로 2가지, 페이즈 1은 브레스 1단계, 방망이 내려치기가, 페이즈 2는 브레스 2단계, 빙결 필드 생성, 점프하여 내려찍는 공격, 얼음 주먹 공격이 있다.


◎ PHASE 공통 패턴

밟기는 여러 번 밟아 공격하며 한 방향으로만 전진하기 때문에 피하기가 손쉬운 편. 근처에 빙결을 부여하기 때문에 뒤로 가서 대미지를 넣는 것이 좋다.





세 번 휘두르기는 방망이를 세 번 휘둘러 공격한다. 마지막 공격은 전방에 빙결 필드를 생성하는 것이 특징. 또한 휘두르는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회피에 실패하면 사망한 캐릭터를 볼 수 있다.





◎ 1 PHASE 패턴&공략

빙결 브레스는 좁은 범위에 빙결을 부여하는 브레스 공격을 한다. 발동 속도가 느리고 공격 지속 시간이 길기 때문에 뒤로 돌아가 대미지를 넣을 기회다.





내려찍기는 전방을 방망이로 내려찍는 공격이다. 내려찍으면 빙결 필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되도록 뒤로 돌아가 피하는 것을 추천.





◎ 2 PHASE 패턴&공략


빙결 필드&파편 생성은 라우페이 주변의 넓은 범위에 빙결 필드와 얼음 파편을 생성하는 패턴이다. 필드와 파편 주위에 있으면 빙결이 부여되기 때문에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멀리 떨어져 라우페이가 다가오는 것을 기다리자. 빙결 필드에서 벗어나면 안전하게 라우페이에게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빙결 브레스는 1 페이즈의 브레스보다 넓은 범위에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 지속 시간이 긴 것은 똑같기 때문에 회피 후 극딜을 가하자.





얼음 주먹은 빙결 필드 위에 캐릭터가 존재할 경우 얼음으로 된 주먹을 생성해 공격하는 패턴이다. 빙결에 걸려있는 캐릭터는 회피가 어렵고 대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빙결 필드를 빠르게 벗어나는 것을 추천한다.





얼음 내려찍기는 점프하여 캐릭터의 위치에 내려찍는 공격이다. 내려찍은 위치에는 좁은 범위의 빙결 필드가 생성되는 것이 특징.




▲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