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훈)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SS랭크 유닛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을 새롭게 선보이고 3주년 기념 그랜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새로 선보인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은 ‘뉴 건담 HWS’, ‘인피니티 저스티스 건담’에 이은 세 번째 SS랭크로, 원작에서 키라 야마토의 최후 전용기이자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의 최강 유닛으로 등장한다. 어떤 전장에서도 궁극의 전투력을 발휘하는 전천후 무장시스템으로, 무적의 힘을 자랑한 프리덤에 신형 드래군과 빔 실드, 복상 빔포를 장착했다. 유닛 성능 밸런스가 뛰어나며,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스타일리쉬한 액션 모션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한편 《SD건담 캡슐파이너》는 돌아오는 2월 27일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3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먼저, 3월 1일까지 진행하는 ‘캡파 3주년 레어 캡슐 이벤트’를 통해서는 ‘조니라이덴 전용 자쿠2’, ‘신마츠나가 전용 자쿠2’ 등의 희귀 유닛에 도전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대전 및 미션 종료시 랜덤하게 제공되는 레어 캡슐에 들어있으며, 레어 캡슐은 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레어 캡슐 망치로 열 수 있다.

‘2010 설날 윷놀이 한마당’도 벌어져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역시 대전 및 미션 종료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윷가락을 모아 윷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윷판에는 다채로운 선물이 가득한 것은 물론, 한 바퀴를 돌 때마다 게임 포인트 500포인트와 3주년 상품 응모권 3장이 주어진다. 윷가락은 2월 17일까지 제공되며, 윷놀이 게임은 2월 26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UCC 응모전인 ‘건담 색동 저고리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유닛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벤트 공지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세 가지 유닛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다운로드, 이용자가 직접 그림판으로 색칠해 UCC 갤러리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세 가지 유닛별로 참가자 중 각각 10명을 추첨해 해당 건담 패키지를 준다. 해당 유닛으로는 ‘V2 버스터 건담’, ‘건담 데스사이즈 헬(EW)’, ‘아카츠키 건담(오오와시)'이 포함되며, 응모기간은 16일까지, 당첨자는 18일 발표한다.

이 외에도 2월 17일까지 기본 오퍼레이터는 한복 오퍼레이터로 변경돼 유닛 경험치를 10% 추가 제공하는 등, 즐거운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넷마블을 서비스하는 CJ인터넷의 권영식 상무는 “서비스 3주년을 맞는 《SD건담 캡슐파이터》에 그 동안 보내주신 애정에 감사드리는 의미로 세 번 SS랭크 유닛인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을 업데이트하고 ‘3주년 그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며, “깜짝 선물이 제공되는 레어 캡슐 이벤트와 윷놀이 이벤트 외에도 더 풍성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