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라이엇 게임즈

LCK 팀들이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가 넘어가기 전 북미팀을 상대로 깔끔한 승리를 챙겼다.

13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당일 LCK는 3승 1패, LPL 팀은 전승을 거뒀다. T1-GEN-DK는 모두 북미 팀을 상대로 승리했지만, 한화생명e스포츠는 LPL의 RNG를 만나 패배를 경험했다.

LPL은 금일 경기에서 자신들이 자랑하는 탑 중심의 경기로 승리를 챙겼다. 첫 경기에서 RNG는 탑 '샤오후'의 루시안을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갔다. 한화생명이 봇에서 득점하며 초반부에 앞서갔지만, 이를 피해 다른 곳에서 원하는 교전을 벌여 불리한 상황을 극복했다.

FPX는 탑 화력으로 상대 로그를 압도했다. 초반부터 '너구리' 장하권의 제이스가 럼블을 솔로 킬로 압도하며 성장 격차를 벌렸다. 이는 화력 차이로 이어졌다. 한타 때 탑 라이너 간 딜량 차이가 벌어지면서 FPX가 승리로 향할 수 있었다. '도인비' 김태상의 라이즈마저 사이드 운영과 한타에서 활약해주면서 경기는 그대로 FPX의 승리로 끝났다.

유럽 LEC 팀들은 쉴 틈 없는 교전을 벌이다가 패배했다. 먼저 2경기에 나선 매드 라이온즈마저 LNG와 난전을 벌였다. 결과는 LNG의 승리였다. 침착하게 받아치면서 무리하는 매드 라이온즈를 잡아먹었다. 탑 라이너 '아러'의 카밀이 한타 때마다 핵심 딜러를 물어주는 플레이로 팀 승리를 확실히 굳힐 수 있었다.

다음 주자인 프나틱은 4경기에서 PSG 탈론을 상대했다. 연이은 난전 속에서 프나틱은 미드 트린다미어를 키워 사이드 라인을 지배할 수 있었다. 하지만 프나틱은 참지 못했다. 운영 대신 교전을 벌이며 PSG 탈론에게 대거 킬을 내주고 말았다. PSG 탈론은 사이드와 오브젝트 한타에서 모두 대승하면서 승리를 쌓을 수 있었다.


5경기부터 LCK 팀과 LCS 팀의 대결이 이어졌다. 첫 주자로 나온 젠지는 미드-정글의 힘을 앞세워 팀 리퀴드에게 승리했다. '비디디-클리드'의 사일러스-트런들이라 조합으로 난전을 벌였다. 탑 라이너마저 '버돌' 노태윤을 기용해 사이드에서 꾸준히 교전을 벌였다. 팀 리퀴드가 억제기 앞에서 저항했지만, 연이은 공격을 퍼부은 젠지를 막을 수 없었다.

담원 기아는 C9을 꺾고 3연승을 이어갔다. '칸' 김동하의 그레이브즈가 무난히 성장해 탱커 및 딜러 역할을 모두 소화해냈다. C9이 다섯 명이 뭉쳐 다니는 플레이로 변수를 만들어 보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정식 5:5 한타가 열릴 때마다 담원 기아가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경기에서 T1은 100 씨브즈를 상대로 승리하며 3일 차 경기를 마무리했다. T1은 '오너' 문현준의 뽀삐와 '칸나' 김창동의 케넨을 앞세워 교전에서 압도했다. 완벽한 한타 설계와 받아치는 플레이로 깔끔하게 북미를 상대로 전승을 거뒀다.

■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RNG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경기 매드 라이온즈 패 vs 승 LNG e스포츠
3경기 FPX 승 vs 패 로그
4경기 PSG 탈론 승 vs 패 프나틱
5경기 젠지 승 vs 패 팀 리퀴드
6경기 담원 기아 승 vs 패 C9
7경기 EDG 승 vs 패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8경기 100 씨브스 패 vs 승 T1

■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일정

A조 2라운드
1경기 FPX vs 담원 기아 - 10월 15일 오후 8시
2경기 C9 vs 로그
3경기 FPX vs C9
4경기 담원 기아 vs 로그
5경기 로그 vs FPX
6경기 C9 vs 담원 기아

■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순위 현황

A조
1위 담원 기아 3승 0패
2위 FPX 2승 1패
3위 로그 1승 2패
4위 C9 0승 3패

B조
1위 EDG 3승 0패
2위 T1 2승 1패
3위 100 시브즈 1승 2패
4위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0승 3패

C조
1위 RNG 3승 0패
2위 PSG 탈론 2승 1패
3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2패
4위 프나틱 0승 3패

D조
1위 젠지 e스포츠 2승 1패
1위 LNG e스포츠 2승 1패
3위 팀 리퀴드 1승 2패
3위 매드 라이온즈 1승 2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