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4일(목),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글로벌 e스포츠대회 '2021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Ⅲ 리그(이하 AWL)' 시즌3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WL은 최고의 실력을 갖춘 워크래프트Ⅲ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e스포츠 대회로, 이번 'AWL 시즌3'에는 전세계 워크래프트Ⅲ의 최상급 선수 14명과 예선전을 뚫고 올라온 2명의 선수를 더해 총 16명의 선수가 3주간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결승전은 'Moon' 장재호와 'eer0' 구지오샹의 한중전이 성사돼 양국 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21 AWL 전 시즌 결승에 진출해 우승 1회, 준우승 1회를 기록한 장재호는 사실상 결승전이라고 불렸던 4강전에서 'Lyn' 박준과의 치열한 접전 끝에 3대1로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 8강에서 구오지샹을 상대로 패배해 패자조로 진출한 바 있는 장재호가 패배를 설욕하고 '2021 AWL 2회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다.

이에 맞서는 '언데드의 희망' 구지오샹은 '15sui' 첸쉬엔하오와의 4강 대결에서 섬세한 컨트롤과 완급 조절로 3대 0 완승을 거두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우승자로 손꼽히던 선수들을 연달아 격파하며 결승에 진출한 만큼 2021 AWL 첫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AWL 시즌3'의 마지막을 장식할 3, 4위전과 결승전은 4일(목)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박준'과 '첸쉬엔하오'의 3, 4위전이 결승전에 앞서 진행된다. 대회의 중계는 '홀스' 정진호가 캐스터로 참여하고, 수준 높은 해설과 입담을 뽐내는 최정상급 나이트엘프 선수 '로라이엇' 조주연이 해설을 맡는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 사업부문장은 "AWL이 시즌을 거듭하며 더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지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AWL을 필두로 e스포츠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 AWL 시즌3' 결승전 생중계 및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