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초반에는 물약을 사거나 텔레포트를 사용하다 보면 아데나가 부족해지는 경우가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획득할 수 있지만 그것만으론 부족하다. 그럴 때는 지도를 펼쳐 비가 오는 곳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필드에는 랜덤으로 비가 내릴 때가 있는데 그 곳에 개구리가 나타난다.

▲ 비가 오고 있는 곳은 구름 마크가 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지도에서 비가 오는 곳으로 가면 개구리를 발견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비만 온다고 해서 개구리가 등장하는 것은 아니고 우물가 근처에서 비가 와야지 개구리가 등장한다. 일반 지역에서는 비가 오더라도 개구리가 등장하지 않지만 위의 이미지처럼 마물의 숲 감시 초소 근처의 우물이나 죽음의 숲 근처 개울가와 같은 곳에서 비가 오면 개구리를 발견할 수 있다.

▲ 수많은 개구리가 맞이해준다.

우물가에 비가 내린다고 해서 무조건 개구리가 등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만약 우물가 근처로 이동해도 알람이 뜨지 않거나 개구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지역에는 개구리가 나타나지 않았거나 시간이 지나 개구리가 사라진 것이다.

▲ 개구리가 등장할 때의 알람 목록

우물가에 개구리가 발생한 상태라면 '작은 연못에서 개구리들의 울음 소리가 들립니다.'라는 알람이 발생한다. 만약 알람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개구리가 등장하지 않았거나 이미 시간이 지나 개구리가 사라진 것이다. 이 때는 깔끔히 포기하고 다른 우물가를 확인하거나 다음을 노리는 것이 좋다.

만약 개구리떼를 발견했다면 사냥을 진행해 아데나를 획득하면 된다. 개구리를 사냥하다보면 황금개구리가 등장하는데, 황금개구리는 일반 개구리보다 많은 아데나를 떨어뜨린다. 또한 황금개구리는 등장한 후 45초 뒤에 사라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이 사냥해야 한다.

▲ 개구리를 잡기 전(좌), 개구리를 잡은 후(우)의 아데나

개구리는 한 번만 공격하면 쓰러지면서 백 단위의 아데나를 드랍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거액을 거머쥘 수 있는 수급처이다. 조금 귀찮긴 하더라도 비 오는 우물가를 발견했다면 한 번씩 들러 개구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수월하게 해줄 것이다.

개구리 사냥 시 한 가지 팁을 주자면 화면을 꾹 눌러 오르비스 타게팅을 실행해 개구리만 타게팅 하는 것이 좋다. 자동 사냥을 돌릴 경우 필드의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기 때문에 개구리를 많이 잡지 못하고 손해를 보게 된다. 또 황금개구리가 발생했을 땐 황금개구리를 두 번 터치해 황금개구리만 빠르게 잡도록 하자. 그럼 아데나가 금세 두둑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주간 미션도 놓치지 말자.

주간 미션을 확인하면 특정 수의 개구리를 사냥해야 하는 내용의 미션이 있다. 이것도 놓치지 말고 받아 아데나를 획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