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MSI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2022 신제품 출시 이벤트 'MSlology : MSI Gameverse'에서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게이밍 및 크리에이터 노트북을 공개했다.

한국시간 2021년 1월 5일 오전 6시부터 진행된 2022 신제품 출시 이벤트 'MSlology : MSI Gameverse'에서 게이밍 및 크리에이터 노트북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번 신제품들은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엘더레이크)와 더불어, RTX 3080 Ti를 비롯한 새로운 GPU 라인업이 추가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그래픽을 탑재했다.

아울러 MSI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 사용 및 생산에 적합한 고성능을 갖춘 제품에 적용되는 '메타 레디(Meta Ready)' 기준을 도입했다. 이는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는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MSI의 최신 하드웨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메타버스를 제대로 활용하거나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 MSI Raider GE76

MSI의 새로운 방향성이 모두 함축된 대표적인 제품은 최강의 성능과 전례 없는 파워를 보여주는 'MSI 레이더 GE76'이다. 이 제품은 코어 i9 및 RTX 3080 Ti 사양 기준으로 타 제품보다 약 13% 더 많은 최대 220W의 전력 공급을 지원해, 최신 하드웨어의 성능을 제한 없이 이끌어낼 수 있다.

특히 고성능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트북 중 최초로 '상변화 리퀴드 메탈 패드'를 적용했다. '상변화 리퀴드 메탈 패드'는 특정 온도 이하에서는 고체, 그 이상에서는 액체로 변화하며, 우수한 열 전달성과 쿨링으로 시스템 성능을 최대 10% 향상할 수 있다. 아울러 알루미늄에 반응하지 않는 특수 소재로 제작돼 안전성을 높였다.




▲ MSI Stealth GS77

초슬림 하이엔드 노트북 'MSI 스텔스 GS77'은 비즈니스와 게임의 경계를 넘나드는, 직장인 게임 매니아를 위한 노트북이다. 인텔 코어 i9과 RTX 3080 Ti를 탑재했으며, 물리적인 웹캠 잠금 스위치와 얼굴인식 및 지문인식 기능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춰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한다. 또 이전보다 커진 터치패드 및 키캡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 MSI Crosshair 15

FPS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MSI 크로스헤어 GL' 시리즈는 인기 게임 '레인보우 식스'에서 모티브를 얻은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MSI는 유비소프트와 제휴해 레인보우 식스의 최신 시리즈인 '익스트랙션'의 디자인 테마를 적용한 한정판도 발표했다.




▲ MSI Creator Z17

'크리에이터 Z17'은 세계 최초로 17인치 대화면에 펜 터치를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용 노트북이다. 창작에 최적화된 16:10 화면비율과 더불어, QHD+(2560x1600) 고해상도 및 DCI-P3 100% 색영역을 갖춘 디스플레이로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이상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MSI 노트북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MSI 사용자 카페 또는 MSI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