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유튜브 ROG Global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대표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 2022에서 ROG 게이밍 기어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CES 2022서 선보인 ROG 게이밍 기어 라인업은 에이수스 ROG STRIX FLARE II ANIMATE(키보드), 에이수스 ROG CHAKRAM X(마우스), 에이수스 ROG FUSION II 500 / FUSION II 300(헤드셋)이다. 이외에도, ROG 유무선 키보드, 8000Hz 게이밍 키보드, rog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 TWS 게이밍 이어폰 등 새로운 ROG 게이밍 기어 라인업이 올해 1~2분기에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에이수스의 ROG 게이밍 라인업은 게이머,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등을 위한 제품군으로 강력한 성능으로 쾌적한 고사양 작업을 지원한다.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개선된 편의 기능으로 유저들에게 한층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선사한다.


■ CES 2022, 에이수스 ROG 게이밍 라인업 신제품 소개

에이수스 ROG STRIX FLARE II ANIMATE






에이수스 ROG STRIX FLARE II ANIMATE 키보드는 ROG NX와 Cherry MX 스위치를 적용하였으며,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또, 8000Hz와 0.125ms의 반응속도를 보여주며 시중의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 대비 8배 빠르다.

사용자가 직접 ANIME MATRIX LED DISPLAY를 통해 조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미디어 & 볼륨 조절 노브 및 단축 버튼을 포함하고 있다. 더불어, 키보드 하단의 LED 디퓨저 팜레스트는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고 PBT 키캡 및 방음폼을 적용했다.

에이수스 ROG CHAKRAM X






에이수스 ROG CHAKRAM X 마우스는 8000Hz의 빠른 반응속도와 36,000 DPI까지 설정 가능한 높은 성능의 마우스다. USB, 2.4GHz,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양쪽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조이스틱은 손쉽게 탈착할 수 있다.

옵티컬 스위치를 적용할 수 있는 2세대 푸쉬핏 스위치 소켓을 채택했으며, 선이 엉키지 않는 파라코드 및 한층 더 부드러워진 PTFE 마우스 피트를 적용했다. 추가로 게임 플레이시 반응속도를 더 높일 수 있는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지원한다.

에이수스 ROG FUSION II 500 / FUSION II 300






에이수스 ROG FUSION II 라인업의 헤드셋은 ROG AI 빔포밍 마이크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AI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음성만 깔끔하게 전달해준다. 또, ESS 9280 Quad Dac이 탑재되어 더 선명한 음질의 사운드를 들려주고 사운드 밸런스를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5mm, USB-C타입, USB-A타입으로 PC, MAC, PS5, XBOX,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며, 간편하게 PC에서 콘솔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가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