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1월 셋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변신, 마법 인형 카드를 추가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의 보스 몬스터에게 드랍되는 아이템 목록이 추가되어 희귀 등급 아이템의 획득 난이도가 조금 더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와 더불어 여러 편의성과 지형이 개선되었으며 출석 체크 시즌 5가 시작된다. 추가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 신규 변신&마법 인형 추가

변신 카드는 영웅 등급의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 희귀 등급의 검은 호랑이로 총 2종이 추가되었다. 마법 인형은 영웅 등급의 메르키오르, 커츠, 스피리드가 추가되었으며 희귀 등급의 플로이드, 서큐버스 퀸, 돌골렘을 포함해 총 6종이 추가되었다.

신규 변신 카드 중 영웅 등급의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는 다른 영웅 등급의 카드의 능력치와 비교했을 때 공격 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이동 속도 능력치가 높은 편이라 단순히 자동 사냥에 사용하기 좋은 변신 카드라고 생각되지만 PVP 물리 방어력 +3과 최대 HP +30 효과가 있어 사용자마다 쓰임새가 다를 것으로 예측된다.

▲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는 전체적으로 추가 능력치가 고르게 퍼져 있다.




■ 보스 몬스터 드랍 아이템 추가

필드나 사냥터에서 만날 수 있는 일부 보스 몬스터의 드랍 아이템이 대거 추가되었다. 보스별로 희귀 등급의 아이템이 1종이 추가되었으며 그중에 제물을 바치는 쿠요와 라인하르트는 2종이 추가되었다. 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늘어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기 조금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물을 바치는 쿠요와 라인하르트는 말하는 섬의 말하는 섬 던전 1층과 2층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말하는 섬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론 위의 두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더라도 보스 몬스터마다 사용하기 좋은 희귀 등급의 장비가 추가되었으니 추가 아이템 목록을 확인한 후,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를 노리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 기존에는 없던 가더와 무기 제작 비법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던전 최대 충전 시간 확장

던전의 충전 가능한 시간이 대폭 확장되었다. 몽환의 섬은 종류 상관없이 최대 8시간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월드 던전인 공허의 균열은 최대 100시간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한 번에 보다 많은 시간을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이벤트 던전인 과거의 영웅들이 잠든 곳은 기본 시간인 1시간으로 유지되므로 가능하면 이벤트 던전을 먼저 돈 후, 다른 던전에서 자동 사냥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출석 체크 시즌 5 시작

어제까지 진행 중이었던 출석 체크 시즌1~4는 전부 종료되고 그에 맞춰 시즌 5가 시작되었다. 출석 체크 시즌 5에서는 매일 용기의 물약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와 함께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14일 동안 출석 체크를 완료할 경우 최종 보상으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방어구가 만족스럽지 못해 새로운 방어구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었더라면 이번 기회에 획득하길 바란다. 접속만 하면 매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면서 방어구도 제작할 수 있으니 말이다.

▲ 사실 최근에 강화하다가 장비를 전부 태워 먹어서 뭐라도 필요했는데 마침 잘 됐다.



■ 광폭의 주문서 제작 1주차

이번 정기점검으로 추가되는 광폭의 주문서 패키지를 구매해 영웅 등급의 변신 카드와 마법 인형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저번의 회복의 성수를 이용한 제작 방법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영웅 등급의 변신, 마법 인형 카드를 제작하려면 광폭의 주문서 75개 또는 고급 광폭의 주문서 25개가 필요하다. 고급 광폭의 주문서는 광폭의 주문서 3개를 대체해 제작할 수 있다.

영웅 등급의 변신, 마법 인형 카드는 각각 계정당 10개만 제작할 수 있으며 광폭의 주문서와 고급 광폭의 주문서를 혼합해 제작할 수 없는 점은 주의하길 바란다. 획득할 수 있는 카드는 상급 변신, 마법 인형 뽑기로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등급 변신, 마법 인형 카드 리스트에서만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제작에 실패할 경우 광폭의 주문서 3개를 획득하게 된다는 점도 유의하길 바란다.




■ 마타리 판매 품목 변경

마타리의 이번 주 판매 목록은 서큐버스의 거울, 냄새나는 주머니, 라돈의 손상된 반지, 세마의 부두 인형이다. 서큐버스의 거울은 우호도 1단계에서, 냄새나는 주머니는 2단계, 라돈의 손상된 반지와 세마의 부두 인형은 3단계를 달성해야 구매가 가능하다.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보스 몬스터의 전리품 아이템이 두 개나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전리품 아이템 중 냄새나는 주머니와 라돈의 손상된 반지는 죽음의 폐허에서 획득할 수 있는 데다, 서큐버스의 거울은 용의 계곡 던전 4, 5, 6층에서 획득할 수 있어 비교적 얻기 까다로워 보이는 전리품은 세마의 부두 인형으로 보인다. 마타리가 취급하는 전리품은 매주 변경되니 꼬박꼬박 확인해 필요한 것을 놓치지 않도록 하자.






■ 기타 변경 사항

랭킹 메뉴에서 연합 탭이 추가되어 이제 랭킹에서 각 연합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연합별 연합 군주와 구성 혈맹, 연합의 점수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요정 숲 지역에 신규 지역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해당 퀘스트는 요정의 속성 변경 기능을 안내해주는 튜토리얼성 퀘스트라고 한다. 또한 주요 보스가 등장하는 지역 및 용의 계곡 지역의 지형 일부가 변경된다.

월드 던전인 공허의 균열에서 랭킹 메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된다. 현재 랭킹 메뉴의 일부 기능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으나 추후 개선될 예정이라고 한다. 커츠의 드랍 아이템 중 하나인 반역자의 방패 아이템에 새로운 효과가 추가된다. 피격 시 2%의 확률로 대미지 리덕션 효과가 부여되는 효과가 추가되었다.

편의성 부분에서도 많은 수정이 이루어졌다. 던전 메뉴에서 이벤트 던전의 배치 순서가 맨 처음으로 조정되어 입장하기 좀 더 편하게 바뀌었다. 선택형 상자 아이템을 2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개수를 입력해 한 번에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보스가 드랍하는 등급 아이템의 루팅 권한 시간이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얼마만큼 변경되었는지는 따로 공지되지 않았다.

혈맹 레이드 피의 서약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혈맹 아지트 피의 서약을 우선 활성화하도록 수정되었다. 아이템 획득처나 사용처 창에서 아이템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아이템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로 버그 수정도 이루어졌는데 인챈트 어큐러시 사용 시 파티원의 버프 상태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으며, 스펠 헤이스트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초록 물약이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다. 이제 헤이스트를 적용할 때마다 초록 물약 자동 사용을 따로 꺼줄 필요가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