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스톤을 파밍 하기 위해 매주 오초그닐 레이드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로 인원을 모아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무작위 매칭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게임이 오픈 후 2주 가까이 흐른 지금, 많은 유저들이 액트 후반부를 진행 중인 경우가 많아 스펙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클리어하지 못하는 파티가 많았습니다.

클리어하지 못했던 파티의 대부분은 레이드 패턴을 몰랐거나 충분한 화염 저항력을 챙기지 않아 데미지 누적으로 사망하여 딜이 부족한 경우였습니다. 목요일에 초기화가 되는 만큼 한 번이라도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지금도 많은 후발주자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여 오초그닐 레이드 공략 시 숙지하면 좋은 몇 가지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공략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주의 사항 몇 가지만 알고 간다면 누구나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1. 화염 저항력 75%를 맞추자 - 디버프를 버티기 위한 간단한 해결책

패턴의 숙지 이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충분한 화염 저항력을 맞추는 것입니다. 오초그닐이 사용하는 특정 패턴마다 '꺼지지 않는 불씨'라는 디버프가 쌓이는데 이 디버프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차후 설명할 오브젝트를 통해서만 이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데요. 오브젝트는 총 4개밖에 없고 사용하면 없어집니다. 즉, 디버프 중첩을 최대한 버텨내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화염 저항력 옵션을 끌어오는 데는 반지만 한 부위가 없습니다. 접두 개념으로 '버려진' 이 붙은 반지는 베이스 옵션으로 화염 저항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반지를 인챈트 해서 추가 화염 저항력 1줄 정도를 뽑아 2부위를 착용하게 되면 대략 40~50% 정도의 많은 저항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오초그닐 레이드 입문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36레벨 이상의 '버려진' 접두가 붙은 반지 중 화염 저항력이 30 이상 붙었다면 분해하지 말고 인챈트를 해서 오초그닐용 스페어 반지를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초그닐 레이드 첫 트라이 당시 사용했던 반지로 많은 화염 저항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2. 모르면 오브젝트 클릭 금지! - 눈치가 좋으면 버스도 잘 탄다

오초그닐 레이드에 입장할 경우 필드 3시, 6시, 9시, 12시에서 냉기를 내뿜고 있는 우물 모양의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오브젝트는 '꺼지지 않는 불씨'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오브젝트 1개 당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는 소중한 자원입니다.

아무 때나 사용하게 되면 결국 파티가 디버프에 의해 체력이 말라 전멸하게 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약속된 디버프 중첩까지 버틴 후 다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스펙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화염 저항력을 75%까지 맞췄다면 디버프 중첩 35~40초반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티라면 차후 설명할 사잇 페이즈마다 불씨를 제거하는 것이 국룰이지만 무작위 매칭에서는 보스의 체력이 깎이는 속도를 살펴야 합니다. 파티의 화력이 좋다면 안정적으로 사잇 페이즈마다 해제해도 무방하나 아니라면 40중첩까지 버텨야 합니다.

따라서 초행분들이 기억해야 할 것은 2가지입니다. ①오브젝트 타이밍을 모른다면 클릭하지 말 것, ②본인이 죽을 것 같더라도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말고 그냥 죽을 것.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브젝트 클릭 시 캐릭터 주변에 흰색 원형 장판이 생기고 일정 시간 후 냉기를 뿜어내며 사라지는데 이때 안에 있는 모든 파티원의 디버프가 해제됩니다. 파티원 중 한 명이 냉기 장판을 가져오면 그 안으로 모여주면 됩니다.

▲ 잘 모르겠다 싶으면 오브젝트는 절대 클릭하면 안 됩니다



#3. 패턴은 이것만 알면 된다 - 포효와 사잇 페이즈

눈여겨볼 만한 패턴은 2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초그닐의 공격에 맞게 되면 불씨 스택이 오릅니다. "그럼 공격을 모두 피하면 스택이 안 쌓이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오초그닐이 포효를 내지르며 화염을 광역으로 발산할 경우 파티원 전체에게 불씨를 부여합니다. 이 때문에 짤 패턴에 맞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불씨 디버프가 점점 차오르게 됩니다. 초행 분들은 화려한 이펙트에 당황하여 뒤로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데미지 자체는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계속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초그닐의 체력이 약 75%, 50%, 25%에 도달할 경우 2시 방향의 언덕으로 올라가며 사잇 페이즈가 시작됩니다. 가운데 있는 원형 필드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 화염이 깔리는데요. 밖으로 나가게 되면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와서 안쪽에서만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안전지대 안에도 작은 장판이 나오기 때문에 이를 피해야 합니다. 장판이 연속해서 5번 나온 뒤 몇 초 후 오초그닐이 중앙으로 들어오는데 착지 시 주변에 즉사급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맞지 않도록 외곽으로 빠져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