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게임]




▶ 게임 개요



  • 게임명 : 바이시티

  • 장르 : 경영 시뮬레이션 (웹게임)

  • 개발사 : 블라스트 (대표이사 문명주)

  • 퍼블리셔 :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 서비스 : 한게임



  • 서비스 현황 :

    2009년 8월 <바이시티>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0년 4월 경 클로즈 베타 테스트 진행 예정





    ▶ 소개 자료


    2010년 한게임은 MMOPRG, FPS, 웹보드 등으로 통하는 기존 온라인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저 층을 확보하기 위해 한게임에서 기존에 서비스 되지 않았던 신(新) 장르의 게임을 선보인다.


    한게임은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와 설치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게임을 웹상에서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을 2010년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그 중에서도 "사고, 짓고, 팔고, 벌고"의 부동산이라는참신하고, 범용적인 소재 활용한 부동산 시뮬레이션 게임 바이시티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바이시티는 국내 최초 부동산 시뮬레이션 웹게임으로 실제 부동산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미를 가상으로 느껴볼 수 있는 게임이며, 기존 게임유저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 있는 일반 인터넷 이용자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이시티는 게임이지만 현실감 있는 다양한 게임요소를 삽입하여 ‘부동산’이라는 게임의 주요 컨셉이 부각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전국의 시/군/구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실제 행정구역을 기반으로 게임의 지역을 설정하고 있으며, 토지를 구매하고 다양한 건물을 짓고 일정한 수익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획득한 돈으로 지속적으로 토지를 확장하고 더 높은 수익률이 주는 건물로 업그레이드 가능토록 했다.


    또한, 부동산 매매를 통한 차익 실현, 현재 자산을 은행 담보로 하고 또 다른 건물이나, 토지를 구입하는 등 실제와 유사한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재테크 투자를 통한 추가 이익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불려나갈 수 있어 게임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거래의 재미뿐만 아니라, 건물을 신축하고 은행 펀드를 활용하는 재테크의 경험까지 체험해보실 수 있고, 실제 행정 명칭 및 공시지가와 실제 매매가를 기준으로 토지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더욱 실감나게 플레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게임 르네상스 시대’라고 일컫어 질 만큼 다양한 웹게임이 국내 시장에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한게임은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게임을 선별하여 지금까지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 개발사 소개

    블라스트 - (주) 블라스트(대표 문명주)는 '온라인 웹게임의 명가'가 되자는 목표아래 2009년 1월 설립 됐으며, 독특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게임을 국내를 넘어 세계에 게임 본연의 재미로 인정받고자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 설립전인 2008년부터 세계 최초 웹기반 부동산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바이시티를 개발하여 2009년 3월에 첫 선보였으며, 전쟁 전략 웹게임 '밤의전쟁'을 지속해서 개발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게임회사로써 다채로운 타이틀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