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주식회사 세가, 주식회사 마벨러스의 완전 신작 쥬브나일 RPG 『LOOP8 루프 에이트』를 2022년에 Nintendo Switch™/PlayStation®4/Xbox One으로 한국・홍콩・대만・동남 아시아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본 타이틀은 어딘가 그리운 느낌이 들게 하는 일본의 시골 한구석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을 무대로 주인공 니니가 8월 한 달을 반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와 싸우는 쥬브나일 RPG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니니가 되어 시골에서 생활하며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에게 빙의된 인간을 찾아 나선다. 일상 생활에서는 주위의 인간과 관계를 구축하거나, '케가이'와의 싸움을 위해 훈련을 하는 등, 정해진 시간 내에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다.

'케가이'에게 빙의된 인간을 찾으면 이승과 저승의 틈새 '요모츠히로사카'에 침입하여 '케가이' 본체와 대결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쌓아온 인간관계와 훈련이 '케가이'와의 싸움에 대한 결과를 좌우한다.

본 타이틀은 독자적인 감정인식 AI '카렐 시스템'이 게임 진행의 모든 것을 제어하여 캐릭터의 감정과 스토리를 항상 변화시킨다. 플레이어의 다양한 「선택」이 이 세계에 영향을 주어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체험이 전개된다.

게임 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살아있는 인간처럼 각각의 의사와 욕구를 가지며, 그 장소에 있는 인간과의 관계와 분위기에 따라 행동한다. 플레이어인 당신이 그들과 어떤 관계가 될지, 당신의 「선택」에 따라 그들의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주어 본 타이틀의 진행에 열쇠가 되는 「인간관계」가 구축되어 간다.

『LOOP8 루프 에이트』의 스토리에 정해진 길은 없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구축된 「인간관계」, 그리고 캐릭터들의 행동을 기반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도 항상 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