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스프로젝트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9UP 컬렉터블'의 사전 등록을 2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이스프로젝트는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 '9이닝스GM' 등 야구 게임만을 개발해 온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로 대표작인 '컴프매'는 2013년부터 야구팬들의 사랑을 받는 장수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그 동안 컴투스와 동행을 해왔던 전작들과 달리 '9UP 컬렉터블'은 홀로서기에 나선다.

'9UP 컬렉터블'은 KBO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매니지먼트 장르 게임으로 이용자는 연도별 프로야구 선수를 영입하고 각 선수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라인업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순위를 겨루게 된다.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답게 야구 덕후들이 모여 해당 연도의 기록에 따라 선수 별 맞춤 스킬을 제작하였고 이에 따라 라인업을 구성하는 재미를 담으며 차별화를 두었다. 기존의 통일된 카드 디자인에서 벗어나 모든 선수 카드마다 다른 사진을 사용하고, 해당 연도에 실제 선수가 했던 멘트들로 선수의 개성을 살린 것 역시 9UP 컬렉터블만의 특징이다.

이용자는 9UP 컬렉터블의 브랜드 사이트(링크)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 원스토어에서도 각각 사전 등록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에서 선수 영입에 사용할 수 있는 'KBO 전체팩 구매권' 5개, '구단팩 자유 구매권' 2개, '올스타팩 자유 구매권' 1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마켓 사전 등록을 진행할 경우 추가로 게임 내 재화인 50캐시와 50만 AP, 플레이볼 충전권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에이스프로젝트 관계자는 "넷마블 프로야구, 컴투스 프로야구 v22 등 신작 야구 게임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 독특한 게임성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고 싶다. 야구 게임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는 것을 넘어 야구 팬들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