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상암 콜로세움에서 2022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 1주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1경기에선 우승 후보 DRX가 WGS X-IT(이하 WGS)를 세트 스코어 2:0으로 완파하며 2승을 기록했다.

브리즈에서 WGS의 선공으로 1세트가 시작됐다. '버즈'의 캐리로 DRX가 1~3라운드와 5~7라운드를 모조리 가져오며 단숨에 라운드 스코어를 6:1까지 벌렸다. WGS가 힘겹게 두 점을 따라붙었지만 DRX는 끄떡도 하지 않은 채 10라운드를 가져가며 다시금 달아났다. WGS가 요청한 타임아웃은 아무 재미도 보지 못하며 DRX가 전반을 9:3으로 마무리했다.

DRX는 공격에서 보다 강했다. 특별한 전략 없이 순수 사격 실력만으로 WGS를 압도했다. '스택스'가 피스톨 라운드를 지배한 후 이어진 라운드에선 모든 선수가 골고루 활약하며 손쉽게 승리했다. 계속해서 밀린 WGS는 단 한 점도 따내지 못했고, DRX의 13:3 완승으로 1세트가 종료됐다.

2세트 전장은 DRX가 선택한 어센트였다. 피스톨 라운드는 어김없이 DRX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버즈-알비-마코'가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 킬을 몰아치며 DRX가 연승을 쭉쭉 이어갔다. '갓라이크'의 분전에 WGS가 7라운드부터 3연승을 해내며 추격에 나서는 듯했다. 하지만 한동안 침묵했던 '스택스'가 WGS의 기세를 잠재웠고, 전반의 남은 두 라운드까지 DRX가 승리하며 또다시 전반이 9:3으로 끝났다.

후반 수비에 나선 DRX는 무결점으로 피스톨 라운드를 가져왔다. 그러자 WGS는 '실반'의 클러치로 14, 15라운드를 가져온 후 타임아웃을 요청했다. 그러나 경기는 오래 가지 않았다. 급했던 WGS와 달리 DRX는 여유를 유지했고, 16라운드부터 가뿐히 3연승을 추가하며 2세트까지 승리했다.


■ 2022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 1주 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DRX 2 VS 0 WGS X-IT
1세트 DRX 13 VS 3 WGS X-IT - 브리즈
2세트 DRX 13 VS 5 WGS X-IT - 어센트

출처 : VCT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