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혼자서 모든 것을 차지한다는 의미입니다. 사람들은 독점 또는 한정이라는 단어에 홀리기 마련입니다. 게임기도 마찬가지로 특정 한정판 게임기가 있으면 그것을 꼭 갖고 싶거나 관심이 가게 되는 것이 사람 심리인 것 같습니다. 각 콘솔 게임기에도 한정 독점작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주로 제가 가진 콘솔 게임기로 발매되는 타이틀 위주로 사게 됩니다.

18년 전 국민 게임기라고 할 수 있는 닌텐도 DS에서 이제는 콘솔 기기 유저들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닌텐도 스위치로 발전되었습니다. 특히 스위치 유저라면 매년 발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타이틀들을 눈여겨보게 됩니다. 그 중, 지난 2월 10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선보인 새로운 타이틀 중 스위치 독점작들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Kirby and the Forgotten Land)




⊙개발사: HAL 연구소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출시: 2022.03.25 (예정)



'닌텐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별의 커비'가 돌아왔습니다. 올해 30주년을 기념 타이틀이기도 한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횡 스크롤 방식에서 3D 액션 방식으로 장르를 전환 시켜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커비를 닌텐도 스위치에서 단독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작은 수수께끼의 비스트 군단에게 납치된 웨이들 디를 구하기 위해 커비가 모험을 떠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스토리의 주 무대는 기존 커비 팬들에게 익숙한 푸푸푸 랜드에서 문명과 자연이 합쳐진 더 넓은 새로운 세계에서 모험을 펼칩니다.

지난 10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새로운 능력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를 머금은 커비, 음료수 캔을 뱉어 공격하는 자판기를 머금은 커비 등 새로운 모습이 트레일러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닌텐도 DS로 커비를 즐겼던 유저들에겐 익숙한 부메랑 커비, 소드 커비도 등장하며 더욱더 기대됩니다.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는 오는 3월 25일 한국어로 정식 발매 예정이며, 현재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 (Mario Strikers: Battle League)




⊙개발사: 넥스트 레벨 게임스 ⊙장르: 액션, 스포츠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출시: 2022.06.10 (예정)



골키퍼가 아닌 다른 선수가 손으로 공을 잡고 골을 넣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에선 가능합니다. 올해 여름에 발매 예정인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는 풋살의 플레이 방식을 적용하며 격투기가 합쳐 소림 축구를 연상케 하는 새로운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공을 손으로 잡거나, 펀치와 킥을 사용해 상대 팀을 공격하거나, 심지어 아이템을 사용해서 필드째로 폭발시키는 등 실제 축구 경기에서는 나올 수 없는 장면들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 및 온라인 멀티 플레이까지 지원합니다. 1대의 본체로 각 팀당 4명씩 플레이를 하며 최대 8명의 유저가 모여 대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대 20명까지 같은 클럽팀으로 등록한 뒤 클럽끼리 대전하는 '스트라이커즈 클럽' 모드와 전 세계의 유저들과 무작위로 겨룰 수 있는 프리 배틀까지 준비되어있다. 마리오 시리즈의 영원한 라이벌인 마리오와 쿠파가 만나 펼치는 격투 축구를 한 번 뜨거운 여름에 맛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Fire Emblem Warriors: Three Hopes)




⊙개발사: 오메가 포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전략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출시: 2022.06.24 (예정)



패미콤, GBA, Wii, DS 등 거치치 않은 플랫폼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한 닌텐도 대표 시뮬레이터 RPG '파이어 엠블렘'의 새로운 이야기가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작과 달리 한국어화가 확정되어 있으며 오는 6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에서도 본가 시리즈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연출할 것으로 보이며 아드라스테아 제국, 퍼거스 신성 왕국, 레스터 제후 동맹으로 통치되고 있는 포드라 대지를 주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전투 방식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특유의 플레이가 그대로 반영되었으며 실시간으로 전황이 변화하는 전장에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길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동료에게 지시를 내리면서 제압하는 시뮬레이션이 융합된 전투를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에서 한 번 즐겨보세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Xenoblade Chronicles 3)




⊙개발사: 모노리스 소프트 ⊙장르: RPG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출시: 2022.09 (예정)



지난 2월 10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밝혀진 수많은 타이틀 중 '제노블레이드 3'을 빼놓을 수 없죠. 닌텐도 자회사 체제에서 처음 선보인 모노리스 소프트의 타이틀인 제노블레이드 시리즈는 스위치를 통해 화려한 전투와 연출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제노블레이드 3의 트레일러에선 주인공으로 보이는 노아와 미오가 등장하는데 둘은 서로 적대 국가의 병사이며 이 둘의 관계를 통해 게임의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제노블레이드 3가 앞서 발매된 제노블레이드 1, 2편의 세계관을 이어 나가 새로운 모험을 떠나기 위한 무대라고 정보가 밝혀지기도 한 만큼 제노 블레이드 시리즈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한국어화가 확정된 제노블레이드 시리즈의 최신작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는 9월에 잊지 말고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를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