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3일, 블소에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테스트 서버에 선공개된 투사의 신규 각성 계열 '염제'가 라이브 서버로 넘어오며, 신규 비공패와 원기석을 얻을 수 있는 1인 던전 '천수나한진'이 모습을 공개한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2를 2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염제 투사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1차 수정 업데이트까지 진행된 상태다. 염제화 변신과 콤보 연계를 놓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직업으로, 기존의 각성 계열 대비 보다 빠른 공격 속도와 선검방진의 자가버프화 등 전투 및 조작이 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다만 현 던전 메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항마제압류 무공이 없고 출혈 유지는 별도로 돌진기를 사용해야 하는 점, 브레이크의 부재 등 파티 조합 메리트는 다소 떨어진다는 평이다.

☞ 화려하지만 실속은 없는 불꽃?! 투사-염제, 테스트 서버 상륙 - 기사 바로가기

▲ 새로 출시되는 투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 염제


주법사의 승려 나율과 대련을 펼치는 신규 1인 던전, 천수나한진이 찾아온다. '기권의 극의에 오른 나율의 속공에 대응하라'가 핵심 키워드로, 빠른 속도로 떨어지는 장판류 공격에 횡이동, 다리걸기 등 다양한 패턴으로 유저들을 괴롭힐 것으로 예상된다.

천수나한진에서는 신규 비공패와 원기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공패나 진기석은 별도로 언급되어 있지 않아 출시여부가 불투명한데, 만약 이들이 나오지 않고 오로지 비공패와 원기석만 얻을 수 있다면 천수나한진 이후 새로운 1인 던전이 추가로 출시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 신규 비공패와 원기석 등을 얻을 수 있는 1인 던전, 천수나한진


기다리고 기다리던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2가 드디어 찾아온다. 3월 23일부터 4월 13일까지 3주간 판매되고, 4월 20일까지 총 4주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직업변경 패키지는 2회의 구매제한까지 사라진 모습이라 많은 이들이 새로운 직업을 찾아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직업 변경권의 경우 지난 9월에 판매되었던 1차 직업 변경에서 발생했던 문제들이나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출시된다고 예고된만큼 보다 편리하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면 현재 인스턴스 던전에서 항마제압, 강신 등 파티버프, 출혈, 원거리 택틱 수행 능력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감안하여 인기 직업군이 고착화 되고 있는 실정이라, 직업변경권 출시가 직업 편중현상을 야기하지 않을지에 대한 관심도 모이고 있다.

▲ 불편사항을 개선한 직업변경권이 출시, 2회 구매 제한도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