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이하 LCK), 아프리카TV 스타리그 (AfreecaTV StarCraft League, 이하 ASL)' 등 e스포츠 경기에 대해 승부를 예측하고 결과에 따라 포인트(이하 '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e스포츠 승부예측은 경기가 시작되기 전 대진과 예측 현황, 배당률을 확인해 유저가 보유한 자체 게임 포인트인 '젬(GEM)'을 원하는 팀에 베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승부예측은 아프리카TV에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e스포츠 페이지 첫 화면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승부예측에 성공할 경우 배당률에 따라 추가 '젬'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게임 포인트 '젬'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첫 선보인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는 다양한 e스포츠 리그의 라이브 스트리밍·VOD·뉴스·경기일정·커뮤니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다.

'젬'은 승부예측뿐 아니라 e스포츠 페이지에서 VOD 시청, 댓글·게시물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시점부터 각종 경품 응모에 활용할 수 있다. 경품은 게이밍 장비, 전자 제품, e스포츠 상품, 기프티콘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보유한 '젬'만큼 여러 번 응모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서비스 런칭과 함께 e스포츠 페이지의 유저 개인화 기능도 강화한다. '내 활동' 메뉴를 통해 커뮤니티 등에서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과 댓글을 모아 보는 것은 물론, '젬'의 득실 현황과 과거 승부예측 기록, 전체 적중률 및 순위, 당첨된 상품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승부예측 서비스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LCK와 ASL을 시작으로 다양한 e스포츠 종목으로 대상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전 승부예측 외에도 e스포츠 경기의 라이브 스트리밍 중 승부예측, 게임 진행 상황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맞춰보는 서비스, '젬'을 통해 사용 가능한 새로운 e스포츠 이모티콘과 채팅 아이템, 유저 예측 랭킹에 따른 혜택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상반기 중 진행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내 새롭게 도입한 승부예측 기능을 통해 많은 게임·e스포츠 유저들이 e스포츠를 보다 더 몰입해서 즐기고,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교류하고 즐겼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를 시청하는 것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