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전 던전의 장비 수정/보완할 것" 이언, 용군단 쐐기에 대해 말하다
최은상 기자 (desk@inven.co.kr)
해외 매체 'JudgeHype'와의 인터뷰를 통해 용군단 시즌1의 쐐기 던전은 용군단 오리지널 던전 4개와 구확장팩 던전 4개로 구성된다고 밝혀진 바 있다. 하지만 이는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과는 전혀 달랐고, 많은 유저가 시즌 최고의 아이템을 먹지 못하거나, 모든 던전을 즐길 수 없다는 등의 문제를 제기하고 일어났다. 이에 대해 게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는 금일 포럼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개발 방향성에 대한 글을 남겼다.
이언은 템 테이블 배치에 따른 던전 분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목표는 각 시즌의 던전마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고 경우에 따라 이전 확장팩 던전의 아이템을 수정하거나 보완할 것이라 했다. 특히, 신화 난이도가 없었던 판다리아의 안개 시절의 장신구를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로, 만약 이전 시즌 던전의 특정 아이템이 다음 시즌의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의 아이템보다 좋을 시 이를 수정하기 위한 조정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졸업템이 나오지 않는"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조정할 것을 약속했다. 그는 영혼결속 루비, 불가해한 양자 장치 등 확장팩 내내 동일한 장비를 파밍 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없는지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런 경우가 없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언은 첫 시즌 용군단의 모든 던전을 즐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실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개발팀은 쐐기적 요소가 없는 던전에 쐐기 요소가 포함되고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기적으로 이러한 순환 과정이 게임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은상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