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망의 탑은 마력 결정, 카드 및 플래티넘 엠블렘을 획득할 수 있는 긴급 의뢰다. 다른 긴급 의뢰와 달리 횟수 제한 없이 도전할 수 있으나, 한 번 클리어한 전투는 다시 할 수 없고 보상도 클리어 시에만 획득할 수 있다. 단, 전투 시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어, hp/mp 회복을 스킬과 장비 효과에만 의존해야 한다.

17레벨에 미망의 탑이 해금되지만, 캐릭터의 항마력에 따라 난이도가 측정되고 엔드 컨텐츠의 성격을 띄기 때문에 대다수의 유저들은 55레벨 달성 후에 본격적으로 미망의 탑 등반을 시작한다. 하지만, 가령 55레벨을 달성하더라도 30층부터 난이도가 급상승해 어느 정도 기본적인 세팅과 공략 숙지 없이는 클리어하는 게 불가능에 가까워진다.

미망의 탑 초중반부라고 할 수 있는 35층까지 중에서 21층, 26층, 28층, 30층 , 31층, 32층, 33층, 34층, 35층이 까다로운 패턴으로 인해 난도가 높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미망의 탑 클리어 보상으로 스펙업에 필요한 아이템을 여러개 얻을 수 있다.



■ 미망의 탑에서도 체력 회복 가능? 추천 장비 소개

미망의 탑에선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체력 회복 스킬이 없다면 마땅히 전투 중 체력을 회복할 수 없다. 설상가상으로 21층 부터 몬스터의 대미지가 점차 상승하기 시작해 패턴 1, 2개만 회피에 실패해도 금새 빈사 상태에 빠져 더욱 난이도가 어렵게 느껴진다.

체력 회복 수단 확보를 위해 많은 유저들이 찾고 있는 미망의 탑 필수 장비로는 유니크 악세서리인 트로피컬 플라워를 꼽을 수 있다.

트로피컬 플라워는 10초마다 hp를 회복하는 대신 mp를 소모하는 효과를 지닌 악세서리로, 일반 던전 혹은 '서조의 계곡'과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에서 드롭된다. 트로피컬 플라워의 mp 소모 패널티를 줄이기 위해 공격 시 mp 회복이 달려있는 '달빛주점' 칭호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미망의 탑 장비 조합이다.

무기의 경우 12~13강 이상의 스펙을 가지는 걸 목표로 해야 35층 이후의 전투에서 4분 내에 전투를 마칠 수 있으니, 35층 이후까지 도전하고 싶다면 트로피컬 플라워와 무기의 추천 스펙을 달성한 후에 도전하길 추천한다.

▲ 트로피컬 플라워와 단골손님 칭호를 채용하면 미망의 탑에서도 hp를 회복할 수 있다.



■ 본격적인 시련의 시작! 미망의 탑 21~29층

○ 21층 - 크로스파이어 헤수스

전투 시작 직후 바닥에 큰 원이 생기며 유저가 있는 위치로 약 2초 후에 양자 폭탄 공격이 떨어지므로, 전투 돌입 후 즉시 범위에서 벗어나야 한다.

빨간 구두 올리브는 상시 슈퍼아머/상태 이상 면역이라 매우 까다롭지만, 체력이 낮은 편이라 먼저 이쪽을 쓰러뜨린 후 전투하길 추천한다.

크로스파이어 헤수스는 런처 직업 특성상 양자 폭탄을 제외하곤 모두 Y축 타격점이 부실한 편이기에 Y축으로 이동하며 공격하는 게 좋다. 만일, X축으로 돌진할 경우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하는 크로스파이어에 피격되어 순식간에 빈사 상태에 빠질 수 있다.

▲ 전투 시작 후 곧장 양자 폭탄을 날리니 회피 후 전투해야 한다.

▲ 크로스파이어 헤수스는 X축 위주로 전투하며, 이명에 맞게 크로스파이어에 대미지는 자비가 없다.


○ 26층 - 알렉스의 형상

전투 시작 직후 알렉스가 유저를 향해 점프 공격을 하니 전투 돌입 후 즉시 범위에서 벗어나야 한다.

알렉스의 형상이 제자리에서 슈퍼아머가 되면, 혼란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범위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 이 패턴의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편이고 혼란 상태에서 연계로 다른 패턴에 맞을 수 있기에, 알렉스의 형상과는 근접 전투보단 거리를 벌려서 전투해야한다.

▲ 혼란 상태 이상 공격 때문에 거리를 벌리며 전투하는 중요성을 배우는 26층


○ 28층 - 호포 오베사

갈가마귀 아몬은 레인저 직업 계열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체력이 낮은 편이므로 먼저 이쪽부터 처리하길 추천한다.

호포 아베사가 제자리에 멈춰서고 약 2초 후 바라본 방향으로 매우 높은 대미지의 충격파를 발사한다. 그 외엔 주로 로킥과 철산고와 같은 스트라이커 직업 스킬 위주로 공격해온다.

호포 아베사의 모든 공격 범위가 X축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최대한 X축 대치를 피하고 Y축에서 공격해야 공략하기 쉽다.

▲ 호포 오베사가 제자리에서 멈추면 약 2초 후 바라본 방향으로 강력한 충격파를 발사한다.



■ 지옥의 등반 시작! 미망의 탑 30~35층

미망의 탑 30층부터 본격적으로 난이도가 급상승하게 된다. 30층부터는 단순히 항마력으로 밀어붙이기가 거의 통하지 않고 패턴을 읽고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해진다.

몬스터형 보스는 패턴 발동 시 슈퍼 아머 상태를 동반한 사전 모션이 있어, 상태 이상 혹은 잡기나 홀드 스킬로 캔슬시킬 수 있는 점을 이용해야한다.

○ 30층 - 스틱클의 형상

스틱클의 형상 주위엔 항상 녹색 물질이 뿌려지며, 이 물질에 닿거나 독 브레스에 피격되면 중독 상태 이상에 빠진다. 중독 상태 이상에 빠졌을 시 추가로 피격당하면 최대 5단계까지 중독 상태 이상이 중첩되며, 중첩 단계마다 도트 대미지가 상승한다.

스틱클의 형상 주위에 있는 녹색 물질을 피하기 위해 최대한 거리를 벌려서 전투하는 게 중요하다. 귀검사의 경우 근접 스킬 중 하나를 빼고 파동검-지열을 올려 원거리 공격 수단을 늘리길 추천한다.

▲ 스틱클의 형상 주변에 있는 녹색 물질에 닿으면 중독 상태 이상에 빠지므로 원거리 전투가 강제된다.


○ 31층 - 스토커의 형상

위스프 무리와 함께 등장하며, 등 뒤를 조심해야 될거야 패턴 발동 시 유저 뒤로 텔레포트 해 백어택 한다.

정령 몬스터 계열이라 잡기 스킬이 통하지 않아 홀드 스킬과 상태 이상(빙결 ,수면 등)으로만 패턴을 캔슬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땅 밑으로 내려간 뒤, 차지 후 돌진하는 패턴은 무적 상태가 되어 패턴을 캔슬시킬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등 뒤를 조심해야 될거야 패턴이 발동하면 유저 바로 뒤로 텔레포트해 백어택을 노린다.

▲ 돌진 패턴은 잠시간 무적 상태가 되니, 이 모습을 발견하면 몬스터 근처에서 즉시 떨어지자.


○ 32층 - 마셀러스의 형상

일반 몬스터에게 피격 시 속박 상태 이상에 빠지고 연계로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마셀러스의 패턴은 여러 개 있으며, 대부분 X축 위주로 공격하기 때문에 패턴 발동 시 긴급회피를 이용해 Y축으로 회피 혹은 몬스터 뒤쪽으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다.

칼을 뒤쪽으로 쭉 뻗는 패턴은 돌진과 단검 투척 중 하나가 랜덤하게 발동한다. 돌진 패턴에 피격 시 수면 상태 이상에 걸려 추가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책을 펼치는 패턴이 발동하면 추가로 일반 몬스터 1마리가 소환된다.

땅에 무릎을 꿇고 있는 패턴 발동 시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암속성 웨이브가 발생한다. 긴급 회피를 이용해 멀리 뒤로 빠지거나 몬스터 쪽으로 이동하면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단, 한 번 피격당하면 연속해서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돌진 패턴에 피격 시 수면 상태 이상에 빠지지만, 회피하기 쉬워 캔슬 우선도는 낮다.

▲ 책을 펼치는 패턴은 일반 몬스터 한 체를 추가로 소환해 변수가 늘어나는 까다로운 패턴이다.

▲ 암속성 웨이브 패턴은 피격당하면 연속해서 대미지를 입는다.


○ 33층 - 디바우러의 형상

디바우러가 제자리에 멈춰서 다리를 흔드는 패턴 발동 시 텐타클이 1~2마리 추가로 소환된다. 전투 시작 시 높은 확률로 두 마리 모두 이 패턴을 사용하므로 최소 한 마리의 패턴을 캔슬시켜야 추후 전투가 유리해진다.

그 외 특이 패턴은 없으나, 몬스터의 패턴 발동이 빠른 편이며, 텐타클이 많아지면 패턴 발동 유무가 잘 안 보이니 소환 패턴을 캔슬 시키기 위해 잡기나 홀드 스킬을 항상 비축해두길 추천한다.

▲ 제자리에 멈춰서 다리를 흔들면 텐타클을 추가 소환하니, 이 패턴 발동 시 캔슬시키기에 전념하자.


○ 34층 - 그레이트 텐타클의 형상

나와 마주하는 자 어둠에 갇힐것이다. 발동 시 몬스터와 마주 보고 있으면 석화 상태 이상에 빠진다. 전투 시작 시 이 패턴부터 발동하므로 빠르게 몬스터 뒤쪽으로 이동하거나 뒤를 돌아보자.

제자리에서 빠르게 공격하는 패턴은 전방에 검은색 브레스를 내뿜고 피격 시, 암흑 상태 이상에 빠트려 시야가 제한되어 추가 패턴에 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제자리에서 점프하면 회전 후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뒤로 튕기는 공격이 발생한다. 뒤로 튕길 때도 대미지 판정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까이 다가가면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몬스터 주변에 힘을 모으는 이팩트가 발동 시 몬스터가 반대 방향으로 뛰어올라 공격한다. 피격 시 높은 대미지와 속박 상태 이상에 빠져, 일반 몬스터가 있을 경우 추가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제자리에서 다리를 모으는 패턴은 주변에 암흑 상태 이상을 주는 오우라를 퍼뜨리며 돌진한다. 피격 시 다단 히트 대미지와 함께

▲ 나와 마주하는 자 어둠에 갇힐것이다는 몬스터 뒤쪽으로 이동하거나 뒤돌아보면 회피할 수 있다.

▲ 힘을 모으는 이팩트 후 전방으로 점프하는 패턴에 피격 시 속박 상태 이상과 큰 대미지를 입는다.

▲ 돌진 패턴에 피격 시 큰 대미지와 더불어 암흑 상태 이상 때문에 후속 패턴 대처하기가 어려워진다.


○ 35층 - 맹독의 히데

현재 던파 모바일 기준으로 공개되지 않은 격투가의 전직 스트리트파이터의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일반 몬스터에게 피격 시 중독 상태 이상에 빠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인간형 보스답게 사전 모션 없이 즉시 스킬을 사용하며, 특히 근접 직업은 상대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 이른바 미망의 탑 1차 관문이라 할 수 있다.

천라지망에 피격 시 속박 상태 이상에 빠지고 높은 확률로 마운트 스킬이 연계된다. 몬스터 정면에서 대치 시 마운트 스킬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확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질풍각을 제외하곤 모두 X축으로만 공격하고 범위가 좁은 편이기에 거리를 벌려서 전투하거나 Y축에서 공격하는 게 중요하다.

패턴 발동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가급적 구석에 몰아서 공격하는 게 좋다. 인간형 몬스터기 때문에 넉백 및 공중콤보에 매우 취약한 약점을 노려 전투해야 한다.

소울브링어의 경우 귀영섬, 툼스톤, 귀폭 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 구석으로 몰아둔 뒤, 쿨타임 동안 흑염의 칼라의 점프 공격 위주로 공격하는 전투 방법을 추천한다.

▲ 천라지망은 범위가 넓지만, 사전 모션이 길어 히데의 패턴 중 회피하기 쉬운 편이다.

▲ 맹독의 히데는 질풍각을 빼면 Y축을 견제할 수단이 거의 없다.

▲ 근접 전투 시 어쩔 마운트 / 베놈마인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