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다운 방식의 5키 건반형 오리지널 리듬 게임 '칼파(KALPA)'의 개발사 케세라 게임즈가 플레이엑스포 2022에 출전 소식을 밝혔다.

케세라 게임즈는 리듬게임에 열정을 가진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2021년에 창립한 스타트업 개발사다. 그들의 대표작은 탑 다운 방식의 오리지널 리듬게임 ‘칼파(KALPA)’로,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글로벌 4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은 물론, 2021 인디크래프트에서 엑솔라 Pick, 2021 지스타 BIC 쇼케이스 참관객 투표 1위 인기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 3월에 '칼파' 출시 1주년을 맞이한 케세라 게임즈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규 곡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음악을 통해 우주를 구하는 주인공의 여정을 장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일러스트 속에 녹아내며 타 리듬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케세라게임즈 하일구 이사는 "1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KALPA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밝혔다.

케세라 게임즈가 플레이엑스포에서 어떤 내용의 발표를 진행할 것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칼파'에 추가되는 새로운 콜라보 업데이트 소식일지, 혹은 '칼파'의 개발 경험과 서비스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신작 소식일지 리듬 게임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