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 '뚜두-우쭐리우중' 최종 3/4위 올라
박태균 기자 (desk@inven.co.kr)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이 진행됐다. 1일 진행된 결승에서 중국 대표 'LiLuo'가 최종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뚜두' 김완수와 '우쭐리우중' 이우중이 각각 3, 4위에 올랐다.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은 갤럭시-운명-심판에 이은 네 번째 챔피언십이다. 참가 인원이 32명, 총상금이 30만 달러(한화 약 3억 8천만 원)로 확대된 가운데 한국에선 '아갓어-우쭐리우중-오박사-뿔보-뚜두'가 참가했다. 4월 29일 32강, 30일 16강이 진행된 결과 '아갓어-오박사-뿔보'는 탈락했고, '우쭐리우중-뚜두'가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은 18점 이상을 달성한 후 라운드 우승을 차지하는 선수가 최종 승자가 되는 체크메이트 룰로 진행됐다. 결승엔 한국 대표 '우쭐리우중-뚜두'를 비롯해 중국 대표 'LiLuo-LiuLi', 북미 대표 'Guubums-Goose', 남미 대표 'Atlenahue', 오세아니아 대표 'TXE'가 참가해 승부를 벌였다.
결승에선 중국 대표들의 강세가 돋보였다. 1~3라운드에서 'LiLuo'가 1-2-6위, 'LiuLi'가 6-1-1위를 달성하며 두 선수만 우승 자격을 획득했다. 와중 '뚜두'는 2라운드, '우쭐리우중'은 1라운드에서 하위권을 기록하며 각각 16점, 11점을 기록한 상태였다.
4라운드, 6스테이지 전까지 '우쭐리우중'과 '뚜두'가 나란히 1, 2위를 달리며 순항을 이어갔다. 그러나 8경호대 시너지를 갖춘 'LiLuo'가 2성 징크스-제리의 화력을 앞세워 뒷심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LiLuo'와 함께 '우쭐리우중-뚜두'가 나란히 생존했지만, 두 선수 모두 'LiLuo'의 단단한 조합을 뚫지 못한 채 무너졌다. 결국 'LiLuo'가 4라운드의 승자가 됐고, 단 네 라운드만에 최종 우승을 확정 지었다.
한편, 우승을 차지한 'LiLuo'에게는 4만 8천 달러(한화 약 6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3위 '뚜두'는 1만 8천 달러(한화 약 2천 2백만 원), 4위 '우쭐리우중'은 1만 6천 달러(한화 약 2천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 TFT: 기계와 장치 챔피언십 결승 결과
박태균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