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프로게이머는 선망의 대상이다. 그리고 일부는 프로게이머를 꿈꾸기도 한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지, 그리고 프로게이머의 삶은 어떤지 아는 게이머는 적다. 대부분 좋아하는 일을 하니 마냥 즐거울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다면 실제로는 어떨까? 오는 12일 개최하는 플레이엑스포에서 이러한 궁금증을 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엑스포 사무국은 12일,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토크 콘서트 '2022 다함께 게임문화토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틀간 진행하는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T1 박의진 코치(운타라)를 비롯해 이성훈 게임캐스터, 5Byte 이진규 대표, 네오플 김근영 기획자가 연사로 나서며, 그간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그들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T1 박의진 코치의 '프로게이머 운타라의 삶' 강연으로 시작된다. 해당 강연에서는 프로게이머의 현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서 이성훈 게임캐스터의 '게임 캐스터와 함께하는 직업 체험' 강연이 진행된다. 해당 강연에서는 e스포츠, 그리고 각종 게임 행사의 분위기를 북돋아 주는 게임캐스터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강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어서 13일에는 5Byte 이진규 대표의 '재미있는 게임 만들기' 강연과 네오플 김근영 기획자의 'IT 회사의 게임개발 이야기' 강연이 진행된다. 해당 강연에서는 게임 업계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현직 선배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가 펼쳐질 계획이다.

'2022 다함께 게임문화토크'는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