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PC방과는 완전히 다른 재미와 행복이 있죠. 특히 오락실은 여럿이 함께 우르르 가서 왁자지껄하게 서로의 게임 실력을 칭찬할 때 더욱 즐겁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초등학생때도 학교가 끝나면 친구들과 펌프를 하러 열심히 오락실까지 뛰어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학생 때는 술 한잔 하고 친구들과 오락실에서 인형뽑기도 하고 철권도 하고 총도 쏘곤 했죠.

오락실은 뭐랄까요. 함께할 때 그 재미가 몇 배로 늘어나는 신기한 곳입니다. 그리고 아케이드 기기를 누르거나, 쏘거나, 휘두르거나, 발판을 밟기만 하면 되니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죠. 접근성이 참 좋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누군가와 함께 하다보면 뭐가 뭔지 잘 몰라도 좀 더 용기 있게 시도할 수 있죠. 오락실을 떠올리게 하는 아케이드 게임존들이 오프라인 게임 행사마다 항상 인기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겁니다. 여럿이 함께,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반짝반짝한 기기의 모습과 뿅뿅 신나는 사운드도 한 몫 하고요.

플레이엑스포에서도 아케이드 게임존은 매번 가장 인기있는 공간 중 하나였습니다. 리듬 게임 고수들의 움직임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며 구경하기도 하고, 가족들이 함께 원반을 던지기도, 친구들과 노래방 부스에서 열심히 노래를 부르기도 했죠.

그리고 그 인기 있던 공간이 올해는 정말 처음 보는 화려하고 신기한 기기와 스티커 사진 부스, 몇 가지나 되는 다양한 종류의 리듬 게임 기기 등으로 더 강력하게 돌아왔습니다. '한국형 가족 게임센터'라는 이름과 함께요. 아 참, 열심히 게임을 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상품도 교환할 수 있으니 꼭 입구에서 카드를 받고 입장합시다.

▲ 아케이드 게임존이 한국형 가족 게임센터로 돌아왔습니다!

▲ 올해는 이런 이벤트가 생겼으니 꼭 입장할 때 패스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 이렇게 생겼죠

▲ 카드를 대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되고, 무료 기기는 그냥 즐기면 됩니다

▲ 카드를 이렇게 대고

▲ 게임을 하면 되죠

▲ 그렇게 모은 포인트로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스폰지밥 게임기는 반짝반짝해서 눈을 사로잡습니다


▲ 표정이 참 얄밉네요

▲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신기한 기기들부터

▲ 익숙한 총쏘기 게임

▲ 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이던 헤드셋 노래방 부스

▲ 스티커 사진기까지 있습니다

▲ 리듬 게임 기기들도 아주 다양합니다

▲ 영혼을 담은 손 끝으로 기타도 치고

▲ 피아노도 칠 수 있죠

▲ 역시 리듬 게임기 쪽은 고수가 많습니다

▲ 태고의 달인은 부동의 인기 게임기죠


▲ 정말 다양한 기기가 준비되어 있으니 리듬 게임을 좋아한다면 꼭 들리세요

▲ 그리고 오락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펌프

▲ 이분은 신발도 준비해 왔습니다

▲ 화려한 발판을 자랑하는 기기도 있습니다

▲ 두 분의 움직임이 정말 화려하더군요 고수가 분명합니다

▲ 놀라움에 영상을 찍는 분들

▲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형 가족 게임센터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