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의 '호라드림의 유산'은 스펙업에 있어 중요한 요소다. 호라드림의 유산은 특수한 소재로 강화할 수 있다. 이 재료는 도전 균열, 이벤 파드의 성소, 라살 레이드 등에서 얻을 수 있고, 그 외의 재료는 필드 보스에서 획득 가능하다. 대부분의 필드 보스들은 비교적 간단히 잡을 수 있지만, 핏빛 장미만큼은 예외다.

핏빛 장미를 잡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패턴을 숙지하지 않은 채로 도전했다간 공략 시간이 무한정 길어질 수 있으니, 공략을 익히고 전투에 임하도록 하자.

▲ 패턴을 숙지하지 못한 상태로는 절대 격파할 수 없는 보스, 핏빛 장미


◆ 보상과 등장 위치 - 어둠 숲 9시 방향에서 리젠,

호라드림의 유산 노르 티라즈의 지식은 필드 보스 핏빛 장미로부터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유산은 지옥1 난이도에서 얻을 수 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없기에 잡을 필요는 없다.

핏빛 장미는 [어둠 숲-핏빛 장미 순간이동진]으로 이동, 9시 방향에서 등장한다. 리젠 시간도 길지 않으니, 잡혔더라도 조금만 기다리면 사냥할 수 있다.

▲ 핏빛 장미는 어둠숲 9시 방향에 출현한다

▲ 토벌에 성공하면 노르 티라즈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일반 패턴 - 포션 사용 제한 및 레이저 패턴에 주의

핏빛 장미와의 전투에 앞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포션 사용의 제약이다. 핏빛 장미와의 전투 중엔 포션 사용 횟수가 회복되지 않는다. 포션은 3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체력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정상적으로 장비를 갖춰 지옥 난이도까지 올라온 유저라면, 일반 패턴이 그렇게까지 위협적이진 않다. 하지만 몇 가지 패턴을 숙지하고 있으면 공략이 한결 수월해진다.

먼저, 레이저 패턴이다. 핏빛 장미가 180도 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꽤 자주 사용하는 패턴이고 지속시간도 긴 편인데, 이 패턴은 맵 상단 모서리에 붙어있으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많은 유저가 몰려있는 자리이니, 해당 위치를 기본 전투 위치로 생각해도 좋다.

▲ 레이저는 맵 상단에 붙어있으면 대미지를 줄일 수 있다


캐릭터 주변으로 발사하는 범위기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핏빛 장미는 랜덤한 플레이어 하나를 추적하는 장판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타게팅된 유저뿐만 아니라 주변의 모두에게 피해를 입힌다. 만일 자신이 타겟이 되었다면 빠르게 외곽으로 빠져주자.

▲ 추적 장판의 타겟이되었다면 빠르게 외곽으로 빠져주자



◆ 특수 패턴 - 보스가 소리를 지르면 그냥 뒤로 빠지는 것을 추천

핏빛 장미는 체력도 많지 않고 공격력도 그렇게 강하지 않다. 하지만 처리가 까다로운 보스인데, 바로 장판 기믹 때문이다.

핏빛 장미의 체력을 두 줄 줄이면, 캐릭터들을 끌어당기는 패턴을 구사한다. 이때 끌려들어가 장판을 밟게 되면 보스 체력의 상당량이 회복된다. 실수하는 유저가 없어야 클리어할 수 있기에, 패턴 숙지가 안되었다면 공략 자체가 매우 어려워진다.

게임 초반과 달리 지금은 유저들의 화력이 많이 증가했기에, 자신이 근거리 딜러라면 패턴이 발동되기 이전부터 빠져있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해당 패턴의 전조로 보스가 괴성을 지르는데, 근접 딜러라면 안전한 공략을 위해 소리를 듣자마자 빨리 빠지도록하자.

▲ 빨아들이는 패턴에서 장판을 밟으면 보스의 체력이 회복된다. 보스가 괴성을 지르면 그냥 바로 빠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