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VCK):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결승이 진행됐다. DRX와 마루 게이밍의 대결이 펼쳐진 결과, DRX가 세트 스코어 3:0 완승을 거두며 무실세트 전승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마루 게이밍이 선택한 스플릿에서 DRX의 선공으로 1세트가 시작됐다. DRX는 간을 보지 않고 빠른 템포로 돌진하는 전략을 선보이며 마루 게이밍을 흔들었다. DRX의 거침없는 판단이 몇 번의 화를 부르긴 했지만, 패배보다 훨씬 많은 승리를 가져오며 순조롭게 앞서갔다. 라운드 스코어 2:6 열세에 놓인 마루 게이밍이 타임아웃을 요청하고 돌아왔지만 아무 효과도 없었다. 전반을 9:3으로 마무리한 DRX가 후반에 가뿐히 4점을 추가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전장은 DRX의 픽 헤이븐이었다. '윅스-치밥-낙지'가 번갈아 불을 뿜으며 선수비였던 마루 게이밍이 3점을 내리 따냈다. 마루 게이밍이 4라운드까지 가져가려는 찰나, '스택스-알비'가 2:5 클러치를 해내며 흐름을 끊었다. 이후 타임아웃을 사용한 DRX의 반격이 시작됐다. 확연히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인 DRX가 다시 마루 게이밍을 압도하며 라운드 스코어 8:4로 전반이 종료됐다.

후반 피스톨 라운드에서 승리한 DRX가 14라운드까지 가져오며 승리까지 단 세 점을 남겼다. 그러나 마루 게이밍도 한 방이 있는 팀이었다. 화끈한 공격을 통해 15라운드부터 18라운드까지 전승하며 라운드 스코어를 8:10까지 만들었다. 분수령은 19라운드였다. 마루 게이밍이 B거점을 빠르게 점령한 상태에서 DRX가 이를 밀어내며 승리했다. 20라운드에선 '스택스'가 DRX의 승리를 견인하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고, 끝내 22라운드에서 2세트가 종료됐다.


3세트 어센트가 DRX의 선공으로 시작됐다. 전반 피스톨 라운드에서 무난하게 승리한 DRX가 2라운드까지 연승했고, 위기였던 3라운드에선 '버즈'가 에이스를 띄우며 순항했다. 계속해서 끌려다니던 마루 게이밍이 라운드 스코어 1:6이 되자 타임아웃을 요청했다. 정비를 마친 마루 게이밍이 8라운드를 가져오는 데 성공했지만, 이후 또다시 얻어맞았다. 12라운드에선 마루 게이밍이 간신히 한 점을 만회하며 전반이 DRX의 9:3 리드로 종료됐다.

후반에도 반전은 없었다. 피스톨 라운드를 가져온 DRX가 14라운드는 무결점 플레이로 승리했다. 15라운드에선 '정하이'가 분전했지만 DRX의 벽을 무너뜨리진 못했다. 결국 DRX가 후반 전승을 거두며 13:3으로 승리,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가 열리는 코펜하겐으로 향하게 됐다.


■ 2022 VCK: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결승 결과

결승 DRX 3 vs 0 마루 게이밍
1세트 DRX 13 vs 4 마루 게이밍 - 스플릿
2세트 DRX 13 vs 9 마루 게이밍 - 헤이븐
3세트 DRX 13 vs 3 마루 게이밍 - 어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