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7월 1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바다뱀 보급기지가 포화란이 등장하는 2구역으로 변경됐다. 해당 구역에서는 포화란 외에도 또 다른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화 실패 관련 신규 시스템 도입, 협행 편의성 개편이 이뤄졌으니 어떠한 점이 변경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바다뱀 보급기지 2구역 로테이션

6월 13일(수) 정기 업데이트 이후 바다뱀 보급기지 던전이 2구역 '포화란의 기지'로 변경됐다. 2구역에는 '내무반장 막소보', '기지관리관 포화란' 총 두 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포화란은 공격 패턴이 까다로운 만큼 파티원들 간의 협동이 중요하다. 또한, 보통 이상의 난이도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바다뱀 보패함'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전에 즐긴 바다뱀 보급기지 1구역은 이후에 로테이션으로 다시 변경될 예정이다.

▲ 포화란이 등장하는 2구역으로 변경됐다.

▲ 보통 이상 난이도를 클리어할 때 획득하는 보상


■ 신규 영웅 등급 패시브 무공 추가

무기별로 패시브 1개, 공용 패시브 2개의 무공이 새롭게 추가됐다. 공용 무공은 '이해'와 '구국간성'으로 방어력, 소울 발동률, 상대 소울 억제력 등 다양한 부분의 능력치를 향상해준다. 무기별 패시브는 무기 공격력과 외공 또는 기공의 명중을 높여준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보스의 보상으로 신규 영웅 패시브 무공서가 새롭게 추가됐다. 심연의 틈 4층에서 등장하는 '오만의 기수 악몽의 하름'에게선 도끼, 기공패, 활, 법종의 패시브 무공서를, 맹독의 숲 '산맥의 포식자 연오'는 검, 권갑, 비수의 패시브 무공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공용 패시브는 월드 필드 보스 '광폭한 창 화부'와 '12장로 거혼'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무기 패시브

▲ 신규 공용 패시브


■ 시간의 파편 시스템

무기 강화에 도전에 실패하는 유저를 위한 '시간의 파편' 신규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전설 등급의 '영롱한 야루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이용하여 강화에 실패했을 때 '시간의 파편'이 지급되며 해당 파편을 이용하면 '눈부신 야루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눈부신 야루의 무기 강화 주문서는 반드시 강화에 성공하는 특수 무기 강화 주문서이다. 현재 시간의 파편이 무기 강화 실패 시 자동으로 지급되는 시스템 도입이 아직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의 파편은 매주 정기점검 이후 우편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용린항에 '방랑하는 시간의 파편 상인'이 등장한다. 현재 상인에게서 '시간의 파편: 무기(각인)'을 이용해 '고요의 정수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이후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시간의 파편 상인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다.

▲ 반드시 강화에 성공하는 특수 강화 주문서이다.


■ 해룡산맥 협행 편의성 개선

매일 수행하는 협행의 더 빠른 진행을 위해 해룡산맥 협행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일부 협행들은 처치해야 되는 몬스터의 수량이 줄어들거나 목표 몬스터가 더 밀집한 지역으로 수행 위치가 변경되며 더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협행 목표 대상의 몬스터의 개체 수를 증가하는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 새롭게 변경된 해룡산맥 협행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