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진행된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 3, 4위전에서 서공면미(플레임-얍얍-도현-원정상-푸사)가 선창필승('윤조이-플러리-던-명훈-빅헤드')을 최종 스코어 11:3으로 제압하며 3위를 기록했다.

먼저 하스스톤으로 치러진 1세트, 타종목 선수들로만 진행된 4:4 전장, 서공면미의 '얍얍'이 가장 먼저 8위를 기록한 가운데, '명훈'과 '빅헤드'가 잠시 뒤 탈락했다. '던'이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선창필승은 '플러리'가 높은 순위를 기록해야 유리한 상황이 됐다. 그러나, '도현'의 기름 로봇이 너무 강력했다.

그런데, '던'이 플레임의 조합에 격파당하며 '플레임'의 1위 확률이 높아졌다. 결국, '플러리'마저 4위로 탈락해 1세트는 서공면미가 승리했다. 2세트는 하스스톤 종목 선수인 '푸사'와 '윤조이'가 투입되어 다시 4:4 전장 대결을 펼쳤다. 이번 대결은 사실상 '윤조이'와 '푸사'의 대결이었는데, '윤조이'가 리븐 데어 황금, 초소형 미라까지 찾아 선창필승이 승리했다.

이어 스타크래프트 경기가 진행됐다. 1세트는 서공면미 '도현'과 선창필승 '윤조이'가 만났는데, '윤조이'는 본진 1해처리 빠른 러커, '도현'은 1배럭 상태에서 앞마당 앞에 벙커를 지어 수비에 힘썼다. 이어진 팀플레이도 승리한 서공면미, 3세트 1:1은 '얍얍'과 '던'의 프프전이었다.

'얍얍'은 센터 게이트를 시도해 질럿 싸움으로 진행됐고, '던'이 드라군까지 뽑아 수비하는 것 같았으나 질럿 압박에 무너지며 얍얍이 승리했다. 마지막은 '플레임'과 '플러리'의 저저전이었다. 이 대결은 '플러리'가 뮤탈리스크로 상대를 무난히 제압하고 승리하며 마무리됐다.

한편, 오버워치2로 진행된 마지막 대결에서도 서공면미가 선창필승에게 한 번도 패배하지 않고 6:0으로 승리해 최종 스코어 11:3으로 서공면미가 3위를 차지했다.

■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 3, 4위전 결과


■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 결승 일정


캡쳐 :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하계 대회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