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6/6/4에 피해 증가까지 290%! 으뜸 소집

소집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룬워드 중 하나입니다. 야만용사의 전투 명령, 전투 지시, 전투의 함성 기술이 옵션으로 붙는데, 전투 지시로 생명력과 마나, 지구력을 높일 수 있고 전투 명령으로는 기술 레벨을 끌어올릴 수 있죠.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낮긴 하나 전투의 함성은 적의 방어력, 공격력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소집의 가치는 전투 지시 기술 레벨에 따라 달라지는 편입니다. 전투 지시 기술 레벨이 높아질수록 함성으로 얻는 생명력, 마나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물론, 다른 변동 옵션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디아블로2에서는 최상급의 옵션을 가진 장비는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 이 소집은 함성 3종의 기술 레벨은 물론, 또 피해 증가 옵션까지 최상으로 달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올으뜸 룬워드를 얻어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상당히 부럽네요.


▲ 모든 변동 옵션이 최상으로 나왔네요! 축하합니다(이미지 출처 : 인벤 회녀)


◆ 금화 획득 확률 79%에 저항 옵션까지, 매찬은 덤! 레어 삥신발

흔히 '삥바바'라고 부르는 야만용사 빌드는 아이템 발견 기술을 활용해 파밍 효율을 극대화하게 됩니다. 시체를 털어 장비뿐만 아니라 얻는 금화까지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증가 옵션을 중요시 하는데요. 대부분의 장비를 해당 옵션이 있는 것으로 착용하고 사냥에 나서게 됩니다.

삥바바의 신발은 유니크 지옥 불걸음 혹은 레어 삥부츠가 선호됩니다. 레어 신발에는 최대 80%의 금화 획득 옵션이 붙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달리기/걷기 속도 30% 증가, 저항 옵션 등이 추가된다면 상급의 삥부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삥부츠에는 달리기/걷기 속도 30%, 냉기 저항 35%,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9%와 함께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9% 증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9% 증가가 있는데요. 저항까지 높은 수치로 3줄이 붙었으니, 깔끔하고 이쁜 삥부츠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저항 3종에 삥 옵션도 1%만 빠지는 레어 신발이네요(이미지 출처 : 인벤 새마을로)


◆ 매직 주얼 최고의 가치?! 지증속 주얼

주얼은 룬이나 보석처럼 장비의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매직 주얼은 접두사와 접미사를 1개씩 가져와 최대 2개의 옵션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 중 지증속, 지증맥 등으로 불리는 옵션을 가진 인기 매직 주얼은 상당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증속 주얼은 공격 속도 15%, 피해 40% 증가 옵션의 매직 주얼을 의미합니다. 접두사에서 40% 피해 증가를, 접미사에서 15% 공격 속도 옵션을 가져온 형태인데, 대부분의 물리 딜러에게 적합하며 공격 속도가 중요한 활아마존에게도 최고의 주얼로 평가됩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그리폰의 눈 다이어뎀을 획득하려 바알 공략을 반복 중에 획득했다고 하네요. 축하합니다!


▲ 저도 항상 주얼을 감별해보는데, 꼭 한번 획득해보고 싶네요(이미지 출처 : 인벤 치토스맛있어)


◆ 달려 30%에 저항 3줄, 빙결 감소 옵션 갖춘 레어 신발

레어 신발에는 접두사 옵션으로 단일 저항 옵션 3종, 최대 4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접미사에는 민첩, 타격 회복 속도, 달리기/걷기 속도 등이 붙을 수 있는데 이러한 옵션이 조합되고 저항 세 줄의 총합이 100을 넘어가면 흔히 말하는 '레지 부츠'의 조건을 만족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레어 신발은 달리기/걷기 속도 30%, 민첩 4, 냉기 저항 38%, 번개 저항 34%, 독 저항 31%의 옵션을 가졌습니다. 총 저항 합이 103이죠. 민첩 수치는 최대 9까지 나올 수 있으니 중간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를 우대하는 이들도 많으니, 충분히 좋은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신발인 것 같습니다.


▲ 냉기/번개/독 저항 총합이 103에 빙결 감소까지 있네요(이미지 출처 : 인벤 욕할배)


◆ 드루이드 소환 기술이 나오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득템/자랑 게시판에 항상 행복한 내용을 담은 게시글만 등록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 끗 차이로 대박의 기회를 놓친 케이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드루이드 소환 기술에 생명력 45 옵션이 붙은 부적 하나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기술 레벨에 생명력이 붙은 거대 부적이 상당한 인기를 자랑합니다. 원소술사의 번개 주문, 아마존의 투창과 창, 성기사의 전투 기술에 생명력 45가 조합된다면 그야말로 대박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드루이드의 경우 소환 기술 계열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 아니기에 옵션의 획득 난이도만큼 높은 시세를 받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2.4 패치 이후 소환 드루이드를 육성하는 유저들이 소환 기술 부적을 찾기도 하니, 시간을 두고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보면 볼수록 정말 아쉽습니다.


▲ 하필 드루이드의 소환 기술이 붙었네요(이미지 출처 : 인벤 환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