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 두 번째 레전드 레이스가 단거리 G1 스프린터 스테이크스를 배경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레전드 레이스는 12일간 진행되고 3일마다 라이벌이 달라지며 지정된 경기장에서 레이스를 겨루는 이벤트다. 경기 결과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피스의 개수가 달라지지만, 라이벌마다 첫 승리 시 피스 10개, 쥬얼 150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라이벌마다 첫 승리 시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어 추가로 쥬얼 100개를 파밍할 수 있어 라이벌당 250개의 쥬얼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레전드 레이스는 육성 난이도가 낮은 단거리이기에 기본 캐릭터인 사쿠라 바쿠신 오를 잘 육성해뒀다면 크게 문제가 없다. 하지만, 사쿠라 바쿠신 오가 레전드로 등장하는 레이스에선 다른 단거리 주자를 찾는데 골치를 썩는 경우가 있다.

기본 단거리 적성 A인 우마무스메는 1성 캐릭터인 킹 헤일로를 제외하면 3성 캐릭터인 타이키 셔틀과 픽업 중인 카렌짱뿐이며 적성 B로 범위를 늘려도 3성 캐릭터인 마르젠스키 뿐이기에, 무/소과금 유저는 사실상 사쿠라 바쿠신 오킹 헤일로 혹은 에어 그루브 정도만 주자로 선택할 수 있다.







육성 난이도가 낮은 단거리 레이스! 추천 우마무스메와 스킬은?

■ 4명 중 3명이 선행 주저에 약하다!

기본 캐릭터며 키우기도 쉽고 누구나 팀 레이스에 한 자리씩 차고 있는 사쿠라 바쿠신 오가 이번 레전드 레이스에서 대활약할 수 있다. 다만, 8월 18일~21일까지는 사쿠라 바쿠신 오가 레전드 레이스에서 라이벌로 출현하기 때문에 사쿠라 바쿠신 오 외의 단거리 주자가 필요해진다.

사쿠라 바쿠신 오를 제외한 다른 단거리 주자로는 킹 헤일로, 에어 그루브, 타이키 셔틀, 마르젠스키, 카렌짱 정도를 생각할 수 있다.

스피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 단거리 레이스 특성상 속도 저하 디버프가 꽤 치명적으로 작용하며, 킹 헤일로를 제외한 모든 라이벌이 선행 각질로 출주하기 때문에 선행 주저 디버프를 챙겨가면 안정적인 승률을 보장할 수 있다.

선행 주저의 힌트는 SSR 슈퍼 크릭, 세이운 스카이와 SR 마블러스 선데이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스피드+지능 덱 편성 위주로 단거리 육성을 하기에 SR 마블러스 선데이로 해당 스킬의 힌트를 획득할 확률이 높은 편이다.


▶ 이번 레전드 레이스 효자 스킬 선행 주저의 정보 확인하기

▲ 인자 계승을 통해 단거리 레이스 주자로 채용하기 쉬운 우마무스메 목록


▲ 해당 서포터 카드를 덱에 편성하면 선행 주저의 힌트를 획득할 수 있다.



코스는 고정! 경기장 정보


스프린터스 스테이크스 (나카야마 / 잔디 / 1,200m(단거리) / 우, 외측)


4명 중 3명이 선행 각질! 레전드 레이스 라이벌의 스펙은?

■ 킹 헤일로

킹 헤일로의 레전드 레이스 개최 기간은 8월 12일(금) 12:00 ~ 8월 15일(월) 04:59 (예정)이다.


※ 레전드 레이스 라이벌의 상세 스펙 정보는 일본 서버 기준이며, 한국 서버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이번 레이스 중 유일하게 선입 각질로 출주하는 킹 헤일로


■ 타이키 셔틀

타이키 셔틀의 레전드 레이스 개최 기간은 8월 15일(월) 05:00 ~ 8월 18일(목) 04:59 (예정)이다.





■ 사쿠라 바쿠신 오

사쿠라 바쿠신 오의 레전드 레이스 개최 기간은 8월 18일(목) 05:00 ~ 8월 21일(일) 04:59 (예정)이다.





■ 카렌짱

카렌짱의 레전드 레이스 개최 기간은 8월 21일(일) 05:00 ~ 8월 24일(수) 04:59 (예정)이다.



▲ 카렌짱의 뇌쇄술은 까다로운 디버프지만, 도주 각질 주자라면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정도면 충분! 추천 우마무스메 스펙



▲ 기존 팀 레이스 단거리 주자 중에 선행 주저가 있는 캐릭터를 출주시키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