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의 새로운 대륙 '트레니아'는 148레벨부터 172레벨까지 권장 레벨로 지정된 새로운 지역이다. 물론, 더 낮은 레벨대에서도 메인 퀘스트를 진입할 수 있고, 전투력 300만 내외의 캐릭터라면 레벨이 낮아도 모든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 이상 가는 최상위 레벨 지역으로 연마제, 무기 레시피 등 기본 보상 외에도 각인석, 지침석, 수정구 등 다양한 사냥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지역의 핵심 보상인 뷰 포인트와 보물 상자는 151레벨 제한이 걸려 있다. 이번 뷰 포인트와 보물 상자는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도 있어 154레벨 정도를 달성해야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간만에 등장한 신규 지역 '트레니아'


■ 모든 보상 획득 위해서는 154레벨 필요?! 트레니아 뷰 포인트와 상자 보상

트레니아의 뷰 포인트와 상자는 조금 까다로운 편이다. 상자 개방 자체는 151레벨부터 가능하나, 전체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154레벨에 개방되는 '트레니아 화산' 카오스 필드를 들어가야 한다. 뷰 포인트가 트레니아 화산에서 연결되기 때문이다. 또, 세 번째 상자인 '외진 산호섬의 상자'는 특수한 방법으로 얻는 '산호 열쇠'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꽃잎 애플 파이'를 복용한 상태에서 채집할 수 있는 특수한 아이템이다.


▲ 트레니아 뷰 포인트&상자 정리


- 트레니아 시가지(뷰 포인트, 전투력 659)

트레니아 시가지 뷰 포인트는 미니맵에는 표시되지만, 직접 접근할 수는 없는 지역에 있다. 비밀은 '카오스필드'로 154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트레니아 화산' 카오스필드 2층 입구를 타고 넘어가면 획득할 수 있다.


▲ 트레니아 화산 카오스 필드와 연계된 뷰 포인트


- 새벽바람섬(뷰 포인트, 전투력 639)

새벽바람섬 마법진으로 이동하면 바로 뷰 포인트 마커가 미니맵에 보인다. 마커를 따라가서 획득 가능하다.


▲ 새벽바람섬 마법진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 등대섬(뷰 포인트, 전투력 609)

등대섬 순간이동 마법진에서 6시 방향으로 쭉 내려가면 찾을 수 있다.




- 버려진 요새섬(뷰 포인트, 전투력 856)

버려진 요새섬 순간이동 마법진에서 6시 방향으로 내려오면 된다. 중간에 언덕이 있는데 언덕 위에 뷰 포인트가 있다.


▲ 작은 언덕을 올라와 끊어진 철길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 주인 없는 집의 상자(상자, 전투력 570)

트레니아 순간이동 마법진에서 한블록 계단을 올라오면 우측에서 빨간색으로 칠해진 집을 찾을 수 있다. 해당 집의 문과 상호작용하면 집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데, 내부에 상자가 있다.


▲ 빨간 벽돌집을 찾으면 된다

▲ 집 내부에 상자가 있다



- 해적단의 창고 상자(상자, 전투력 572)

버려진 요새섬 순간이동 마법진을 타고 12시 방향으로 한 블록을 이동하면 마물이 나오는 사냥터가 있다. 해당 사냥터의 11시 방향 구석을 뒤져보면 화물 구석에 '수상한 벽'이 있다. 해당 벽을 파괴하고 들어가면 상자를 찾을 수 있다.


▲ 요새섬 사냥터 11시 방향에서 샛길을 찾을 수 있다

▲ 수상한 벽을 파괴하고 들어가면 보물 상자가 있다




- 외진 산호섬의 상자(상자, 전투력 530)

새벽 바람섬 마법진을 타고 이동해 7시 방향 해안가로 이동하면 점프로 넘어갈 수 있는 작은 섬이 보인다. 2번 정도 점프해 해당 지역으로 가면 상자를 찾을 수 있다.

문제는 상자를 여는 방법인데, 인근에 있는 해적 NPC에 따르면 '꽃잎 애플 파이' 요리를 먹은 상태로 5개의 '산호 열쇠'를 모아와야 상자를 열 수 있다. 꽃잎 애플 파이는 이마젠의 숲 콘텐츠에서 NPC 호감도를 올리면 제작할 수 있는 '쿠킹 스토브'에서 만드는 특수 요리다. 20초 간 주변 채집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요리를 먹은 상태에서만 산호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문제는 요리 70여개를 제작해 트레니아 전역을 뒤져 보았지만, 특별히 상호작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찾지 못했다. 캐릭터 레벨이 낮은 상태에서는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 해당 지역에서 점프하면 쉽게 상자를 찾을 수 있다

▲ 문제는 상자를 여는 방법이다

▲ 꽃잎 애플 파이를 이용해 열쇠를 찾아야 한다


- 금자루 은자루 섬의 상자(상자, 전투력 560)

등대섬 순간이동 마법진에서 4시 방향으로 쭉 내려가면 섬을 하나 찾을 수 있다. 해당 섬에 마지막 상자가 있다. 섬은 그냥은 넘어갈 수 없고, 섬이 있는 마물 사냥터 6시 방향에 있는 '후냐 석상'을 조작하면 섬으로 이동이 된다. 섬 앞에 있는 작은 섬들에는 '금 자루'와 '은 자루'가 2개씩 존재하며, 2개의 자루 중 하나만이 정답이다. 7개의 작은 섬을 돌며 정답 7개를 맞추면 상자를 열 수 있다. 6시 방향에 있는 자루를 금 자루, 12시 방향에 있는 자루를 은 자루라고 할 때, 정답은 '금-금-은-은-금-은-은' 이다.


▲ 사냥터 6시 방향에 있는 후냐 석상과 상호작용해 섬으로 갈 수 있다

▲ 두 개의 자루 중 정답 자루와 상호작용하면 다음 지역으로 간다

▲ 금-금-은-은-금-은-은 순으로 정답을 입력하면

▲ 상자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