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GN이 뽑은 금주의 위시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P의 거짓

네오위즈가 게임스컴 2022 현장에서 공개한 자체 개발 신작 ‘P의 거짓(Lies of P)’이 IGN 금주의 위시리스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기대작으로서의 입지를 더 공고히 다졌다. P의 거짓은 이전에도 미국 트위터 트렌드 ‘전체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의 플랫폼별 기대작 시상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네오위즈는 이번 게임스컴 행사를 통해 'P의 거짓'의 단독 부스를 세우고, 최초의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현장 방문객들은 2개 스테이지를 포함해 두 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을 제공하는 데모 버전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글로벌 게이머들을 위한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과 시네마틱 영상이 게임스컴 현장에서 함께 공개됐다.

P의 거짓 총괄을 맡은 최지원 PD는 “모두가 다 아는 고전동화 ‘피노키오’를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과 사실적인 그래픽, 화려하지만 섬세한 액션 등이 세계적인 주목을 끄는 비결인 것 같다”며 “P의 거짓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만족시킬 작품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P의 거짓'은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PC/콘솔 기반의 소울라이크 신작으로, 다가오는 2023년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