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일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열렸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8월 마지막 주 업데이트를 통해 악마왕 시리즈 무기의 능력치가 상향되는 한편, 요정과 마법사는 클래스 케어가 진행된다. 이전부터 꾸준히 불만이 제기되었던 밸런싱이 일부 수정된 것이다. 또한 추가 당시부터 말이 많았던 연금술 시스템도 개선이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리니지W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 300일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악마왕 시리즈 무기 & 요정, 마법사 클래스 밸런스 조정

이전 '찾아가는 고객센터' 영상에서 담당자가 공식 언급했던 악마왕 시리즈가 모두 상향되었다. 우선 기본적인 대미지가 상승했으며, PVP 근거리 명중(활은 원거리, 지팡이는 마법 명중) 능력치가 전부 추가되었다. 또한 7 이상 강화할 경우 해당 능력치도 추가로 상승한다. 이도류는 기존에 더블 확률이 18%였으나 2% 상승한 20%로 상향되었다.

또한 요정, 마법사는 클래스 케어가 진행된다. 이전부터 꾸준하게 다른 클래스에 비해 약하다는 말이 나온 클래스인 만큼 많은 유저가 기다린 소식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요정은 소울 이베이젼이라는 신규 스펠이 추가된다. 해당 스펠은 근거리 회피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어큐러시에 원거리 명중 +2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스펠 일부의 유지 시간이 대폭 축소되었다. 폴루트 워터는 32초에서 16초로, 스트라이커 게일은 64초에서 20초로 줄었다.

마법사 클래스는 홀리 워크 스펠이 개선된다. 지속 시간이 64초에서 960초(16분)로 대폭 증가했으나 마력의 돌 소모량이 5개로 변경되었다. 지혜의 물약은 원래 50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제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HP, MP 회복 +5 효과를 가진 희귀 등급 아이템인 회복의 반지가 새로 추가되었으며,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악마왕의 양손검을 보면 PVP 근접 명중률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요정의 신규 스펠인 소울 이베이젼. 기사나 다크 엘프를 상대로 버티기 수월해졌다.

▲ 마법사의 홀리 워크. 지속 시간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 연금술 개선 & 전용 변신 카드 추가

업데이트 이후 꾸준히 유저의 불만이 많았던 연금술 시스템에 대해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전까지는 희귀, 고급 등급 아이템만 연금 재료로 등록할 수 있었으나, 이제 영웅 등급 아이템도 연금 재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예측 결과에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의 연금 확률을 높여주는 연성 코어가 추가되었다. 해당 아이템은 상점의 마일리지 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연성 코어의 종류가 나뉜다. 연성 코어를 소모해 원하는 아이템이 있는 슬롯을 선택하면 연금 확률이 3% 상승한다.

연금술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등급 변신 카드가 2종 추가되었다. 아인하사드 교주와 그랑카인 교주가 그 주인공으로 마법사 클래스에 적합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연금을 시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재료로 수십번 시도해보았으나 한 번도 카드를 볼 수 없었던 데다, 영웅 등급 아이템도 재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보면 높은 등급의 장비를 재료로 사용해야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 상점 마일리지 탭에서 연성 코어를 구매할 수 있다.

▲ 특정 아이템의 연성 확률을 높일 때 사용한다. 상승 퍼센티지는 3%.

▲ 연금술로만 뽑을 수 있는 변신 카드의 능력치. 아마 다른 클래스 변신 카드가 추가되지 않을까.



■ 300일 기념 이벤트

서비스 시작 300일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하나도 빠짐없이 참여해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우선 2주간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컬렉션이 추가되었다. 컬렉션 아이템은 300일의 기념 증표가 필요한데, 상점 교환소 탭의 300일 상점에서 3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컬렉션을 등록하면 명중 +3, HP, MP 회복 +3 효과를 적용받는다.

금일부터 2주간 특정 시간마다 스페셜 푸시도 제공된다. 우선 9시에는 용기의 물약 10개가 들어있는 상자 5개와 전투 강화의 주문서 10개, 300일 마법 인형 카드 1개가 제공된다. 18시에는 용기의 물약 상자는 동일하게 제공되며, 드래곤의 진주 10개와 300일 변신 카드 1개가 제공된다.

9월 3일 10시에는 더욱 특별한 스페셜 푸시가 제공되는데, 고급 성장의 물약 30개와 명예 코인 3천 개, 300일 마법 인형, 변신 카드 11회 3개와 용기의 물약 상자 30개를 받을 수 있다. 스페셜 푸시는 전부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받을 수 있다는 점과 3일에 제공되는 스페셜 푸시는 계정당 1회만 수령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념의 증표. 컬렉션에 등록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자.

▲ 9시와 18시, 그리고 3일 10시에 푸시가 오는 것은 잊지 말자.

300일 행운 원정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14일까지 월드, 파티, 혈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운 원정대의 상자 아이템을 획득한다. 이 상자를 사용하면 용기의 물약 10개와 일정 확률로 축 데이, 무기, 마법 주문서, 희귀 무기,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중 하나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매주 행운 원정대 상자를 획득한 캐릭터 중 추첨을 통해 우편으로 보상을 제공될 예정이다. 보상 중에는 변신, 마법 인형 카드 11회, 흩어진 엘릭서의 힘,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 등 귀한 보상이 많으니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하자.

이벤트 던전인 행운 던전도 추가되었다.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하루 2시간 이용할 수 있는 던전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축제의 꽃잎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축제의 꽃잎은 상점 교환소의 300일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와 300일의 성장 주스다. 성장 주스는 사용 시 즉시 3백만 경험치를 획득하는 효과를 가졌다. 상품 중에는 구매 제한 횟수가 정해져 있거나 매일 횟수가 초기화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21일까지 새로운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출석할 때마다 300일 기념 매일 출석 상자를 받으며 회차별로 좋은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출석 상자를 사용하면 명예 코인, 데포로쥬 인장, 사냥꾼 주화가 300개, 용기의 물약 3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명예 코인을 대량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출석하는 것을 잊지 말자.

▲ 월드 보스 라단을 잡으니 획득한 행운 원정대 상자. 획득하면 자동으로 추첨 이벤트에 응모된다.

▲ 행운 던전에서 전리품인 축제의 꽃잎을 열심히 모으자. 대략 70% 확률로 드롭된다.

▲ 출석 체크 이벤트. 보상이 꽤 좋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