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창, 검방패, 검, 마법 총 등 다양한 장비가 존재한다. 또한 장비마다 공격력 증가, 생명력 증가 등 다양한 고유 장착 효과가 있어 원하는 세팅에 따라 바꿔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중 창은 '받는 원거리 피해 감소'라는 범용성이 부족한 효과를 갖고 있어 인기가 다른 무기에 비해 낮은 모습인데, 치명타 피격 확률 증가, 슈퍼 아머 부여 등 독특한 스킬을 갖고 있어 독특한 콘셉트와 재미를 원한다면 서브 무기로 선택해도 나쁘지 않다.


▲ 슈퍼 아머를 부여하는 '달빛의 섬' 창




■ 장비 별 특징


그랑시드 창

버스트 속성: 바람
장착 효과: 받는 원거리 피해 감소, 최대 생명력 증가
특징: 그랑시드 창은 돌진 스킬과 주변 적을 밀치는 효과를 가진 스킬이 많아 괜찮은 무기다. 원거리 적을 상대할 때 단숨에 거리를 좁힐 수 있고 상대를 밀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외에 큰 장점이 없어 주 무기로 선택하기 애매하다.


▲ 돌진이 가능한 1스킬

▲ 그랑시드 창 2스킬

▲ 그랑시드 창 3스킬




달빛의 섬 창

버스트 속성: 물
장착 효과: 받는 원거리 피해 감소, 공격력 증가
특징: 달빛의 섬 창은 PvP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기다. 장착 효과로 공격력이 증가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1스킬 '돌격의 외침'은 10초 동안 슈퍼아머를 부여해 경직, 밀치기, 넘어짐을 부여하고 방어력이 50% 상승하는 효과가 있어 생도 전투에서 고려할만하다.


▲ 슈퍼 아머를 부여하는 1스킬


▲ 2, 3스킬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다




창천도 창

버스트 속성: 땅
장착 효과: 받는 원거리 피해 감소, 속성 결정 대미지 증가
특징: 창천도 창은 광역 스킬이 많아 PvE에서 쓸만한 무기다. 창을 휘둘러 공격하는 1스킬, 지속 대미지를 가하는 필드를 생성하는 2스킬, 창을 여러 번 올려치는 3스킬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처치할 수 있다.


▲ 창천도 창 1스킬


▲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2, 3스킬은 사냥에서 유용하다




디트리아 창

버스트 속성: 불
장착 효과: 받는 원거리 피해 감소, 치명타 대미지 증가
특징: 디트리아 창은 '치명타 대미지 증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킬 균형 붕괴를 갖고 있다. 균형 붕괴는 '치명타 피격 확률 증가' 효과를 부여해 치명타 세팅을 했을 때 치명타 대미지를 쏠쏠하게 볼 수 있다.


▲ 속박 능력을 갖고 있는 1스킬

▲ 치명타 피격 확률 증가를 부여하는 2스킬

▲ 회오리를 날려 공격하는 3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