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3의 히어로 모드에는 7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있다. 각 스테이지에서 제시하는 서로 다른 목표를 수행하며 스플래툰3에 익숙해질 수 있게 된다. 대부분의 스테이지는 고난이도의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고 쉽게 풀 수 있는 퍼즐로 이루어져 있어 따로 공략까지 챙겨볼 필요는 없다.

하지만 몇몇 스테이지는 방법이나 위치를 모르면 꽤 오랜 시간 헤맬 수도 있다. 본 기사에서는 기자가 히어로 모드를 엔딩까지 플레이하며 헤맸던 스테이지 3개를 선정해 공략해봤다.


히어로 모드 헤맬만한 스테이지 TOP 3

■ 문을 열어 진정한 고품격과 마주하다.

해당 스테이지는 클리어 방법은 어렵지 않다. 다만 초반에 나오는 스테이지치고 길이 복잡해 스플래툰3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헤맬 수 있다.

스타트 지점에서 스위치를 칠하고 앞으로 진행하면 열쇠가 필요한 공간이 나온다. 하지만 주변을 둘러봐도 이동할 곳이 없다. 건물에서 나와 뒤에 있는 벽을 칠한 후 징어클라임을 통해 올라가자. 위에 있는 상자에서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세이브 포인트 앞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면 또 열쇠가 필요하다. 바닥에 통과할 수 있는 철창이 있으니 오징어 형태로 내려가면 된다. 앞에 있는 상자를 부수면 열쇠를 준다.

스위치를 칠하고 나아가면 위협적인 적이 나타난다. 어차피 뒤에 있는 상자에는 열쇠가 없으니 바로 오른쪽에 있는 벽을 칠하고 올라가자. 위로 올라가면 세 번째 세이브 포인트가 나오고, 연결된 길에 있는 상자에 열쇠가 들어있다.

다시 두 번째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가 건물 안에서 열쇠를 사용하면 네 번째 세이브 포인트가 나온다. 세이브 포인트 왼쪽을 바라보면 스위치가 있으니 칠하면 된다.

세 번째 세이브 포인트로 복귀해 근처에 있는 철창을 통과해 내려가자. 2층 내부에 있는 스위치를 칠하면 스나이퍼가 있는 장소가 나온다. 뒤에 있는 상자에서 열쇠를 획득하고, 2층 내부로 다시 돌아오면 2개의 스위치가 보인다. 스위치를 칠하면 나오는 발판에 열쇠로 열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마지막 세이브 포인트 우측에 있는 스위치를 칠하면 드디어 골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 스타트 지점에서 스위치를 열고 나아가도 진행할 곳이 없다


▲ 스위치 뒤쪽에 징어클라임으로 올라갈 수 있는 벽이 있으니 위에서 열쇠를 획득하자


▲ 두 번째 세이브 포인트를 찍고 바닥에 있는 철창을 통과, 안에서 열쇠 획득


▲ 진행하면 나타나는 적 뒤에 상자가 있는데, 어차피 안에 열쇠는 없다


▲ 적을 무시하고 바로 오른쪽에 있는 벽을 타고 올라가면


▲ 세 번째 세이브 포인트가 있고 근처 상자에서 열쇠 획득 가능


▲ 다시 두 번째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와 문을 열고 진행


▲ 네 번째 세이브 포인트 좌측에 있는 스위치를 칠하면 골로 가는 길 1/2가 열린다


▲ 세 번째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가 근처에 있는 철창을 통과


▲ 스위치를 칠해 열리는 공간에 있는 적을 처치, 상자에서 열쇠 획득


▲ 2층 내부로 다시 돌아오면 스위치 2개 발견 가능


▲ 마지막 세이브 포인트 우측에 있는 스위치를 칠하면 드디어 골로 갈 수 있다


■ 그곳에 도달하는 과정마저 아름답다.

이 스테이지는 스위치가 보이는 대로 칠하면서 진행하면 된다. 몇몇 스위치가 찾기 힘든 곳에 있어 정확한 위치를 모르면 꽤 오래 헤맬 수 있다.

두 번째 스위치는 진입로에 바로 보이고, 세 번째 스위치는 막다른 길에서 뒤를 돌아보면 보인다. 세 번째 스위치를 칠하고 열리는 길로 내려간 뒤 오른쪽을 보면 천장에 네 번째 스위치가 있다.

그다음 계속 진행하면 상자가 쌓여있는 곳이 나온다. 상자 뒤에 다섯 번째 스위치가 있으니 칠해주자. 그 후 위를 올려다보면 여섯 번째 스위치가 있으니 꼭 칠하고 가자.

여섯 번째 스위치가 있는 방에 바로 일곱 번째 스위치가 보인다. 일곱 번째 스위치를 칠하면 블록이 이동하며, 블록이 이동한 자리에 여덟 번째 스위치가 붙어있다. 모퉁이를 돌아가면 마지막 스위치가 있으니 골에 도달이 가능해진다.

▲ 세 번째 스위치는 막다른 길에서 뒤를 보면 상자 뒷면에 붙어있다


▲ 네 번째 스위치는 아래로 내려가 오른쪽을 보면 있다


▲ 다섯 번째 스위치는 상자 뒤에 숨어있고


▲ 여섯 번째 스위치는 오른쪽 천장 위를 보면 된다


▲ 일곱 번째 스위치를 칠하고 생긴 빈자리에 가까이 가면 여덟 번째 스위치도 보인다


▲ 모퉁이를 돌아가면 드디어 마지막 스위치


■ 수면에 흔들리는 은밀한 매력.

해당 스테이지는 라인 마커 위치와 각도를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첫 번째 관문은 스위치가 돌아가는 타이밍에 맞춰 아래 벽 아래 틈에 라인 마커를 사용하고, 이어서 옆의 벽에 라인 마커를 튕기면 된다.

계속 진행하면 사방이 벽으로 이루어져 있는 복잡한 공간이 나오는데, 방법을 모르면 여기서 막히기 쉽다. 네 번의 라인 마커를 제한 시간 안에 빠르게 사용해야 하니 라인 마커 포인트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빨리 이동해야 하니 길도 미리 칠해두자.

첫 번째 라인 마커는 벽 중간 지점을 조준하고 사용하면 된다. 장치가 작동하면 오른쪽에 위치한 벽이 열리고 빠르게 닫히기 시작한다. 벽이 닫히기 전에 바닥의 상단 부분을 노려 두 번째 라인 마커를 쓰자.

두 번째 라인 마커가 적중하면 테이프 형태의 장치가 길게 튀어나온다. 장치의 우측 중앙 부분을 조준하면 오른쪽으로 라인 마커를 튕겨 보낼 수 있다. 튕겨 나간 라인 마커가 스네이크 블록을 작동시키니 재빨리 올라가자. 스네이크 블록 위에서 벽면 상단부를 조준하면 네 개의 라인 마커 퍼즐이 완료된다.

이후 반드시 적을 처치해야만 하는 구간이 나온다. 잉크 풍선이 회전하는 타이밍에 맞춰 라인 마커를 사용해야 한다. 이 방법이 어렵고 귀찮다면 그냥 적에게 라인 마커를 던져도 무방하다. 라인 마커도 약간의 피해를 주므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확실하게 적을 처치할 수 있다. 모든 적을 처치하면 골에 도달하게 된다.

▲ 스위치가 돌아가는 타이밍에 맞춰 아래 틈으로 라인 마커 사용


▲ 이번에도 타이밍을 재서 왼쪽의 벽을 활용


▲ 여기는 제한 시간 안에 라인 마커 4번을 사용해야 한다. 미리 길을 칠해두자


▲ 첫 번째는 벽 중간쯤에 라인 마커를 맞추면 된다


▲ 두 번째는 바닥 상단 부분에 라인 마커를 사용


▲ 이 부분을 조준해서 라인 마커를 쓰고


▲ 스네이크 블록으로 재빨리 올라가 벽면 상단부를 쏘면 완료


▲ 적을 처치해야 하는 구간은 타이밍을 맞춰 잉크 풍선을 터트리거나


▲ 그냥 대놓고 적에게 라인 마커를 던져 숟가락 피해로 처치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