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LCS가 전패할 때, LCK와 LPL은 1승 1패씩 나눠 가져갔다. 마지막은 2022 MSI 우승팀인 RNG가 LCK 1번 시드인 젠지를 상대로 승리했다.

6경기는 RNG가 첫 킬을 올리면서 출발했다. 인베이드부터 함께 움직이면서 젠지를 압박했다. '쵸비' 정지훈 아지르의 소환사 주문을 모두 뽑아낸 뒤, 탑으로 3인 다이브까지 성공시켰다. 이후 다시 미드로 집결해 '쵸비'를 끊어주면서 킬 스코어와 골드에서 모두 앞서 갔다.

특히 봇에서 라인전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갈라'의 아펠리오스가 CS에서 크게 앞서 갔고, 난전 상황에서 킬까지 올려 현상금이 붙었다. 젠지가 사이드에서 소소한 킬을 가져갔지만, 경기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대규모 한타에서 아펠리오스-그레이브즈가 엄청난 화력으로 젠지를 압도했다. '리헨즈' 손시우의 신지드가 상대를 드리블할 여유조차 없이 쫓겨나는 그림이 나왔다.

다음 바론 전투에서도 같은 양상이 나왔다. 젠지가 먼저 킬을 올리더라도 아펠리오스가 합류한 전투에서 승리할 수가 없었다. 결국 아펠리오스-그레이브즈 화력을 앞세워 RNG가 그룹 스테이지 첫 승을 올렸다.



■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C9 패 vs 승 프나틱
2경기 G2 패 vs 승 담원 기아
3경기 CTBC 플라잉 오이스터 승 vs 패 100 씨브즈
4경기 JDG 승 vs 패 이블 지니어스
5경기 T1 승 vs 패 에드워드 게이밍
6경기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로얄 네버 기브업


■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일정

1경기 로그 vs DRX - 9일 오전 6시
2경기 이블 지니어스 vs G2 e스포츠
3경기 프나틱 vs T1
4경기 에드워드 게이밍 vs C9
5경기 탑 e스포츠 vs 감 e스포츠
6경기 담원 기아 vs JD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