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종말의 인도자' 연희와 스페셜 던전이 추가됐다. 이번 스페셜 던전은 10/12일부터 11/8일까지 진행된다. 싱글, 멀티 모드에서 재화를 모아 성장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5,000 포인트를 모으면 연희를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페셜 던전은 연희 인연 퀘스트 중 입장할 수 있다. 연희는 빛 속성으로 공략엔 어둠 속성 딜러가 필요하다. 제압기 영웅은 싱글 모드는 지옥의 군주 크리스이며 멀티 모드는 결단의 무녀 카구라, 고요한 선율 리나, 지옥의 군주 크리스다.






■ 4성 어둠 속성 딜러가 없어도 우리에겐 3성 크리스가 있다!

4성 어둠 속성 딜러엔 백화마검 세인, 악마의 화신 세인, 단악의 구도자 태오 등 강력한 영웅이 있다. 하지만 4성 영웅이기 때문에 각성 단계가 낮거나 없을 수 있어 공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영웅은 바로 3성 지옥의 군주 크리스다. 크리스는 3성이라 각성 난이도가 쉽고 성능도 좋아 탈 3성이라 불리는 영웅 중 하나다. 또한 연희 싱글 스페셜 던전 제압기 영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4성 어둠 속성 딜러가 없다면 크리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 영웅

오시즈는 각성 3단계 후 덱에 넣어두기만 해도 어둠 속성 대미지를 8% 상승시켜 주는 덱 버퍼 영웅으로 육성이 따로 필요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궁기의 패턴

◎ 배리어 모드

1 페이즈의 연희는 배리어를 펼쳐 방어 상태가 된다. 이 상태에선 대미지를 입지 않으며 방어 게이지를 빠르게 깎아내는 것이 포인트다. 방어 게이지는 건틀렛의 '방어 파괴'을 사용하면 빠르게 깎을 수 있으므로 공격력이 부족하다면 건틀렛을 사용해보자.


▲ 핀 판넬 배리어!?

▲ 배리어를 제거하면 무력화 상태가 된다



◎ 광역 레이저

레이저로 광역 공격하는 패턴으로 빠르지만 얇은 직선 범위를 갖고 있어 회피 난이도는 낮다. 이 패턴의 까다로운 점은 적중 시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걸리는 점이다. 중첩될 경우 클리어 시간이 길어지므로 꼭 회피하자.


▲ 공격력 감소 디버프가 있어 무섭다



◎ 빛의 번개

영웅의 위치에 빛의 번개로 공격하는 패턴이다. 적중 시 기절에 걸리므로 회피는 필수! 다행히 시전 시간이 길어 회피 이동 기술이 없어도 쉽게 피할 수 있다.


▲ 꽤 넓은 범위로 떨어진다



◎ 종말의 영면

넓은 범위에 운석으로 공격하는 패턴이다. 운석 공격은 다단 히트로 회피에 실패하면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범위는 넓지만 히트 타이밍은 똑같으니 회피 이동의 무적 시간을 이용하면 쉽게 회피가 가능하다.


▲ 깜짝 놀랄 만한 범위를 가진 패턴



◎ 파괴의 손짓

일직선으로 파괴의 공격을 하는 패턴이다. 적중 시 지속 대미지를 받는 징벌 상태가 되므로 주의하자.





◎ 악몽의 종연

연희의 분신이 검은 구체를 소환하고 연희를 중심으로 세 개의 운석이 소환되는 패턴이다. 검은 구체는 중앙을 향해 날아오며 적중 시 주변이 어두워지는 '실명' 상태가 된다.

운석은 연희와 떨어진 고정된 구역에만 떨어지기 때문에 회피할 필요는 없지만 구체를 피하려다 운석 범위에 들어갈 수 있으니 움직임에 조심하자.


▲ 보기만 해도 무서운 공격

▲ 실명 상태가 되면 시야가 좁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