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드래곤플라이]


온라인 FPS게임 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액티비전(Activision)과 공동 개발중인 ‘퀘이크워즈 온라인’(이하 QWO)의 기자간담회를 27일 진행하고 향후 게임개발 및 사업계획을 밝혔다.



오는 30일 공개 서비스(OBT) 에 돌입하는 QWO는 세계 최초로 FPS를 개발한 ‘이드 소프트웨어’와 글로벌 게임기업으로 영향력을 행사해 온 ‘액티비전’, 그리고 온라인 FPS 게임시장을 최초로 개척한 ‘드래곤플라이’ 의 역량이 집대성되었으며 국내 뿐 아니라 세계 FPS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글로벌 프로젝트 게임이다.



QWO는 전세계 게임시장에 기념비적인 역사를 써내려간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인 ‘에너미 테러토리: 퀘이크워즈’ 의 기본 컨셉을 그대로 계승하고 온라인 FPS 게임이 가져야 할 재미요소를 강화해 개발한 전략 FPS게임이다.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는 공개 서비스에 선보일 5개의 맵과 4개의 모드 외에 향후 추가될 신규 맵 ‘볼케이노’, ‘아일랜드’, ‘에어리어22’, ‘밸리’와 신규 게임모드 ‘클랜전’, ‘토너먼트’ 등이 소개되었으며 지속적이고 다양한 컨텐츠 추가를 통해 QWO만의 재미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드래곤플라이 브랜드 확대를 위한 서비스별 통합 PC방 정책을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드래곤플라이 PC방’ 개편방안도 함께 소개했다.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 게임으로 도약을 꿈꾸는 QWO의 미래 청사진도 공개됐다.

드래곤플라이는 한국 e-스포츠협회와 금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QWO가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공인 대회 개최, 프로게이머 집중 육성, 관련 인프라 조성 및 기술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FPS 게임시장을 리딩하는 장르 개발명가로 우뚝 선 드래곤플라이가 ‘퀘이크워즈 온라인’ 서비스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동력 구축에 나선다” 며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전략 플레이의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QWO를 통해 진화된 FPS의 재미를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 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QWO 공식 사이트(www.quakewar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