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오늘(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하는 '심포니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라이브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는 지난 3월 간담회에서 예고된 공연으로, 가디언 테일즈의 모험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OST를 오케스트라로 새롭게 다듬어 유저에게 선보이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오케스트라 지휘 및 연주는 스타크래프트 오케스트라와 넥슨 클래식 콘서트 등 다양한 게임 음악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인 진솔 지휘자와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맡았다.

9월 27일 오케스트라 개최가 공개된 이후 10월 11일 1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예매가 시작됐으며, 예매 개시 3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공연 현장에는 오케스트라 외에도 가디언 테일즈 온라인 스토어 굿즈를 오프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리며, 특히 현장에서는 일본 권역에서 판매된 굿즈와 OST 앨범 판매가 진행된다. OST 앨범은 잔여 수량이 발생하면 호화판 버전의 특별 앨범과 함께 온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1인 2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된다. 가디언 테일즈 OST 앨범 및 굿즈 판매는 현장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하며, 공연 15분 전인 17시 45분에 현장 판매가 종료된다.

한편, 플래직과 카카오게임즈는 '심포니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공연에 앞서 프로그램 및 공연곡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공연은 총 다섯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가디언 테일즈의 대표곡인 'On YOur Way'를 비롯해 티탄 왕국, 라 제국, 기록되지 않은 세계, 마계 등 모험의 발자취를 순차적으로 따라가면서 친숙해진 음악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선보인다.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유저들은 카카오게임즈 공식 채널을 통해서 22일 오후 6시부터 오케스트라 라이브를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