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서배는 11월 11일에 개최 예정이며, 룸 매치 메타로는 2도주+@ 혹은 1도주 1선행 1선입 조합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특히 변수가 많이 발생하는 마일 레이스고 조합 컨셉에 따라 상성 차이가 극명하기 때문에 트럭 유저라도 방심할 수 없는 대회가 예상된다.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대회에 최적화된 스킬 구성이 필요하며, 개중에는 채용 시 피해야하는 비효율적인 스킬도 다수 있다.

아래의 정리된 스킬도 상황이나 조건 혹은 각질에 따라서 유효 스킬로 발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유효하게 발동할 확률이 낮거나 실제 발동하더라도 다른 스킬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들이다. 캔서배에서 우선적으로 익혀야 할 스킬의 목록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 터다지기 없이는 승리도 없다! 캔서배 추천 스킬 바로가기

※ 한국 서버 기준, 1주년 밸런스 패치 미적용 상태


발동해도 무효에 가까운 계승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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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짝반짝☆STARDOM

- 대체로 속도/가속 복합 하이브리드형은 계승 스킬로 받으면 효과가 매우 미미하다.
- 본체가 강력하지만, 계승 스킬은 큰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빅토리 샷!

- 타우러스배에선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캔서배에선 거의 무효 처리 된다.
- 홍염 기어/LP1211-M은 최종 직선에서도 발동해 선/추입 주자들이 전략적으로 채용하는 경우도 있다.

슈팅 스타

- 최종 직선 발동 속도 스킬은 가속 구간과 겹쳐 효과가 무효 처리될 확률이 매우 높다.
- 그 중 스페셜 위크의 계승 스킬인 슈팅 스타는 유효하게 발동하더라도 가장 평균점이 낮은 모습을 보여준다.
- 그래스 원더용 조부모 인자로 스페셜 위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선두의 경치는 양보할 수 없어…!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 위 스킬 모두 발동 타이밍이 가속 구간과 겹쳐 효과가 무효 처리될 확률이 매우 높다.
- 특히 도주 주자 조부모 인자로 사일런스 스즈카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G00 1st.F∞;

- 발동 타이밍이 정확하게 가속 구간과 겹치기 때문에 발동하더라도 효과가 무효 처리 된다.
- 도주 주자 조부모 인자로 미호노 부르봉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사실상 무효에 가까운 중반 가속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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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 필승(하위 스킬 : 앞장서기)

- 가속 구간이 다 끝난 레이스 경과 5초 후에 발동하기 때문에 효과가 미미하다.
- 발동 시점 때문에 터다지기 트리거 역할도 불가
- 효과가 체감되더라도 다른 중반 속도 스킬에 Pt를 투자하는 게 더 효율적이다.

곡선의 소믈리에 (하위 스킬 : 코너 가속○)

- 발동률은 높아 팀 레이스에선 좋지만, 챔미에선 거의 효과를 보지 못하는 스킬
- 캔서배 기준 2코너에서 발동해 효과가 무효 처리된다.
- 오구리 캡을 육성하는 트레이너라면 채용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다.

액셀러레이션

- 발동 타이밍이 중반이며,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 평균적으로 무효에 가까운 수치를 보여준다.
- 종반 진입 직전에 접속하면 계승 스킬급 효율을 보여주지만, 그 전에 발동 시 역분사 위험도 있다.
- SSR 오구리 캡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선입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뒤처지기 방지

- 현재 한국 서버에선 발동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 발동하기 매우 어려운 스킬
- 라스트 스퍼트 시 앞이 막힌 조건은 사실상 역전이 불가능하기에 발동하더라도 패배가 거의 확정
- 밸런스 패치 후엔 발동 조건이 경합으로 변경되어 선행/선입 1티어 스킬이 된다.
- SSR 오구리 캡/파인 모션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직선 가속

- 캔서배에서 나쁘지 않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포지션 킵에 의한 역분사할 확률이 매우 높아 비추천
- 포지션 킵 제약이 없는 도주 주자라면 채용할 수 있지만, 우선순위가 낮은 편이다.
- SSR 보드카/파인 모션, SR 에이신 플래시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직활강

- 첫 번째 내리막에 고정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효과가 무효 처리된다.
- SR 다이타쿠 헬리오스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선행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등산가

- 등산가는 첫 번째 오르막에 고정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미미해 무효에 가깝다.

새 출발

- 도주 주자가 많으면 발동할 확률이 높지만, 효과가 무효 처리되거나 역분사할 확률이 매우 높다.
- SR 다이와 스칼렛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선행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근면한 태도
- 캔서배에선 주로 레이스 초반에 발동하지만, 가속 구간이 끝나고 발동해 효과가 무효 처리된다.
- SR 에이신 플래시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선입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발동하면 오히려 손해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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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기 질풍 (하위 스킬 : 직선 달인)

- 지속 시간이 매우 짧아 유효하게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매우 적다.
- 오히려 발동 후 스태미나만 소모하거나, 실속할 확률이 높다.
- 중반 스킬이 부족할 경우 꼬리 올리기 트리거로 하위 스킬만 채용하는 것 외엔 비추천
- SSR 키타산 블랙/보드카, SR 마블러스 선데이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질풍노도 (하위 스킬 : 뛰어난 작전)

- 거리상 위치 백분율 75%라는 발동 조건 때문에 발동 시 사실상 패배 선언과 다름없다.
- 밸런스 패치 후 거리상 위치가 상향되지만, 중반 타이밍이 더 중요시 되기에 채용률 변화가 없다.
- SR 나리타 타이신/히시 아마존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추입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뒷심

- 어느 정도 유효했던 타우러스배보다 효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 채용 가치가 떨어짐
- 대다수의 SSR 파워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이 스킬은 팀 레이스에서만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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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 받는 댄서 (하위 스킬 : 포지션 센스)

- 포지션 이동 스킬은 발동하더라도 뚜렷한 효과를 보여주지 못해 우선순위가 떨어진다.
- 발동 시기가 랜덤하기 때문에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메리트 없음
- 스마트 팔콘을 육성하는 트레이너라면 채용하지 않게 주의가 필요하다.

대국관 (하위 스킬 : 독해력)

- 발동 시 효과는 어느정도 있지만, 지속 시간에 발목 잡혀 각질의 요령 스킬에 효율이 밀림
- SSR 메지로 도베르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선입 주자 육성 시 주의 필요

집중력

- 집중력은 발동하더라도 늦은 출발을 완전히 방지 불가라 발동하더라도 큰 의미 없음
- 터다지기 트리거가 부족할 때 채용하는 것 외에는 비추천
- 단, 상위 스킬인 컨센트레이션은 늦은 출발 완전 방지해주고 터다지기 트리거까지 활용 가능하다.
- SSR 키타산 블랙, SR 미호노 부르봉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위험 회피

- 발동 조건이 갖춰지면 이미 선두를 차지할 확률이 낮아 사실상 패배 선언
- 발동 시기가 랜덤하기 때문에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메리트 없음
- SSR 키타산 블랙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

럭키 세븐

- 7번 레인에 있더라도 발동 확률이 100%가 아니라 터다지기 트리거로도 메리트 없음
- 애초에 도주 주자가 7번 레인이란 시점에서 이미 매우 불리한 상태다.
- SR 스윕 토쇼/마치카네 후쿠키타루 서포트로 힌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육성 시 주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