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시즌 정기 행사로 자리잡은 로아온 윈터가 오는 12월 18일(일)에 개최된다. 다만 이번 로아온은 지금까지와 달리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게 된다. 2020년 1월에 개최했던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 이은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이자,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변경된 지 약 3년 만의 일이다.

행사 장소는 루테란 신년 감사제와 동일한 서울 종로구의 포시즌스 호텔이다. 오후 1시부터 행사 시작 전 만찬회 및 사전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이며, 본 행사인 로아온 윈터는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오후 3시부터는 온라인 생중계도 동시 진행된다.

로아온 윈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기간은 11월 9일(수)부터 11월 20일(일) 자정까지이며, 원정대 내 전투 레벨 50 이상인 캐릭터를 보유한 모험가만이 신청할 수 있다. 인원은 총 200명으로, 11월 30일(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가 발표된다. 개인 참가는 물론 동반 참가 신청도 가능하다.

이와 별개로 행사 개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아온 윈터에서 다루게 될 사전 질문 등록도 가능하다. 사전 질문을 등록한 모험가 중 200명을 추첨하여 2023 검은토끼 모코코 달력&장패드 세트가 주어진다.

또한 11월 20일(일) 자정까지 팬아트를 응모할 수도 있다. 선정된 작품은 로아온 윈터 행사장 내 전시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에는 출품자에게 개별 배송된다. 팬아트의 경우 100명에게 2023 검은토끼 모코코 달력&장패드 세트가 주어지며, 우수작 10명은 로스트아크 PC 주변기기 세트가 지급된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현재 4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쿠폰을 입력하는 것으로 아바타와 탈 것, 펫을 지급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