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업데이트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날아라☆서머 나이트] 마루젠스키, [호핑♪비타민 하트] 스페셜 위크와 신규 서포트 카드 SSR [차가운 독점?] 스윕 토쇼, SSR [전력! 탠트럼!] 위닝 티켓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이번 신규 픽업에서 주목할 우마무스메는 한국 서버 오픈 전부터 소문이 무성했던 [날아라☆서머 나이트] 마루젠스키다.

스피드/지능 15%라는 도주 주자에 어울리는 성장률과 중반 발동 고유 스킬로 선두 싸움에서 매우 유리하게 설계되어 이후 PVP 콘텐츠에서 맹활약이 기대된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대체로 범용성이 떨어지는 구성을 가져 우선순위가 낮은 편이지만, SSR 스윕 토쇼는 추입 주자 핵심 스킬인 직선 주파를 첫 번째 연속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어 의외의 수요를 보여주기도 한다.

해당 픽업의 기간은 11월 17일(목)부터 11월 30일(수) 11:59 (예정) 약 2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드디어 큰 거 왔다! 수영복 쿼드 픽업 등장


한국 서버에서도 그 위용을 보여줄까? 레오배의 핵 수루젠

■ 픽업 우마무스메

수영복 마루젠스키(이하 '수루젠')은 스피드/지능 15%라는 도주 주자에 매우 적합한 성장률을 지녔으며, 중반 타이밍 고유 스킬을 보유해 골드 쉽처럼 중반 선두 싸움에서 큰 이점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다.

고유 스킬 발동 조건도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 / 발동한 지구력 회복 스킬 1개 이상 / 순위 3 이하 (1~3위)의 상당히 널널한 발동 조건을 가졌다.

스마트 팔콘의 고유 스킬보다 발동이 느려 초중반에 1위를 뺏기고 그대로 끝날 가능성이 있지만, 중반이 매우 긴 레오배에서는 수루젠의 상성 우위가 예상된다.

게다가 스태미나 성장률이 없음에도 도주 1티어 회복 스킬인 말괄량이 우마무스메를 보유하고 있어 지구력 관리도 다른 도주 주자보다 유리한 편이다.

수영복 스페셜 위크(이하 '수스페')는 기존 선행 각질 위주의 스킬을 보유했던 오리지널과 달리 철저히 선입 각질에 맞게 스킬 구조가 재설계 되었다. 고유 스킬도 속도 계열에서 기존 슈퍼 크릭, 아그네스 타키온, 그래스 원더(힐러)처럼 회복 스킬로 변경 되었다.

고유 스킬 발동 조건은 레이스 중반 / 순위 2 이상, 순위 비율 70% 이하(챔피언스 미팅 (9인) : 2~6위 / 팀 경기장 (12인) : 2~8위 / 풀 게이트 (18인) : 2~13위)으로 제법 널널한 편에 속한다.

중반 스킬 2회 발동이란 추가 조건도 중반 1티어 스킬인 텐션 오르는데!, 꼬리 올리기 등을 보유하고 있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회복 계열 고유 스킬 덕분에 스태미나 스탯을 조금 줄이고 지능이나 파워 스탯에 더 투자할 수 있게 바뀌어 오리지널 버전보다 좀 더 PVP 콘텐츠에서 활약할 여지가 많아졌다.

▶ 고유 스킬로 중반 선두를 차지! 수영복 마루젠스키의 정보 확인하기
▶ 장거리 레이스 활약이 기대된다! 수영복 스페셜 위크의 정보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수루젠은 육성도 쉽고 각종 PVP 콘텐츠에서 맹활약이 기대된다!
수스페는 각성 스킬의 밸류가 높아 팀 레이스에서 쓸만한 편




■ 픽업 서포트 카드

SSR 스윕 토쇼의 경우 우정 보너스 48이라는 옵션 덕분에 우정 훈련 시 모든 서포트 카드 중 최상위급 훈련 수치를 자랑한다. 하지만, 초기 우정도 0 그리고 트레이닝 효과 보너스 0이라는 점 때문에 실제 성능은 좋지 못한 편에 속한다.

게다가 레어 스킬인 천명사 역시 추입 전용에 발동 타이밍과 효과도 애매한 편이라 사실상 팀 레이스 점수용으로만 쓰인다.

하지만, 첫 번째 연속 이벤트에서 위쪽 선택지를 고르면 확률로 직선 주파 힌트 Lv2를 획득할 수 있어 이후 추입 주자 인자작 및 육성 시 유용하게 사용된다.

SSR 스태미나 위닝 티켓은 보유한 스킬풀은 상당히 우수하지만, 레어 스킬이 실전성이 낮은 노력가란 점과 선입 스킬에만 올인한 구조기에 범용성이 떨어져 다른 스태미나 서포트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다.

이후 1주년 밸런스 패치 때 다양한 버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채용률이 증가하지 않았다.

▶ 직선 주파 힌트를 손쉽게 획득 가능? SSR [차가운 독점?] 스윕 토쇼 확인하기
▶ 선입 각질에만 올인한 스킬 구성? SSR [전력! 탠트럼!] 위닝 티켓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SSR 스윕 토쇼는 쉽게 직선 주파의 힌트를 획득할 수 있어 의외의 수요를 보여준다.
SSR 위닝 티켓은 범용성이 떨어지는 스킬 구성이라 다른 스태미나 서포트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11월 17일(목) 점검 완료 후 ~ 11월 30일(수) 11:59 (예정)이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개최! - SSR 다이와 스칼렛

이벤트의 핵심 보상인 SSR 다이와 스칼렛(파워)은 기존 SR 다이와 스칼렛(지능)과 마찬가지로 선행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레어 회복 스킬인 레이스 플래너를 세 번째 연속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단, 성공/실패가 있기 때문에 운이 없다면 하위 스킬인 좋은 위치 뒤따르기의 힌트만 획득할 가능성도 있다.

게다가 첫 번째 연속 이벤트의 경우 아래쪽 선택지를 고르면 체력을 15 회복하고 그대로 연속 이벤트가 중단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선행 전용 레어 회복 스킬을 준다는 점에서 첫 번째 스토리 이벤트에서 배포된 SSR 스페셜 위크(스피드)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

SSR 스페셜 위크는 훈련 수치가 높아 중/장거리 챔미 육성 시 종종 채용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SSR 다이와 스칼렛의 경우 SR 서포트에도 밀리는 낮은 훈련 수치를 보여줘 실전 육성에서 우선순위가 매우 낮다.

단, 다음 챔피언스 미팅인 레오배에서 스피드, 파워 위주의 덱 편성 시 레어 회복 스킬 습득 목적으로 덱 편성에 채용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7일~30일까지 약 2주며, 하루에 2, 3번만 육성해도 충분히 완주할 수 있다.

▶ 레어 회복 스킬은 보유했으나 아쉬운 훈련 효율! SSR [트라이플・버케이션] 다이와 스칼렛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각종 선행 스킬은 탐나지만, 훈련 효율이 떨어져 실전 육성에선 채용률이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