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12월 7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의 기본이 되는 퀘스트 보상이 전격 리뉴얼됐다. 이외에도 사냥터 경험치 리뉴얼, 문파 직위 확대 등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된 만큼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 숙지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퀘스트 보상, 사냥터 경험치 리뉴얼

매일 진행하는 협행과 이야기를 더 진행하는 에픽, 에피소드, 테일 퀘스트의 완료 조건이 이번 업데이트 이후 완화됐다. 예를 들어 20개의 목표 수량을 하는 퀘스트가 있었다면 이번 업데이트 이후 15개를 목표 수량으로 하도록 완료 조건이 낮춰졌다. 또한, '태록림', '비옥대지', '해룡산맥', '용린사막'의 에픽, 에피소드, 테일, 탐사, 해수, 개척 퀘스트의 경험치 보상이 상향되어서 더 빠른 성장이 이제 가능하다.

퀘스트 보상 리뉴얼에 이어 일부 사냥터의 경험치도 함께 상향됐다. 변경이 적용되는 사냥터는 '심연의 틈 심층 3, 4층', '용린사막' 전체 필드, '붉은 달 사막' 전체 필드이다. 퀘스트 완료 조건 완화와 사냥터 경험치 상향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된 만큼 이전에 완료 못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 이전에는 20개를 수집해야 했지만, 이제 반으로 줄어들었다.



■ 문파 직위 확대


많은 유저가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문파'의 직위가 확대된다. 기존엔 연합 채팅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문파장, 부문파장, 장로, 호법 문파 직위밖에 없었지만, 더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제는 장로, 호법으로 임명할 수 있는 인원이 확대된다. 장로는 최대 3인, 호법은 최대 5인까지 이제 임명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신규, 기존 문파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문파의 발견'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문파 또는 문파원 모집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가입, 신규 문파원을 영입하면 각종 소울 소환서와 장비도감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아직 원하는 문파를 찾지 못한 유저는 이번에 새로운 문파에 가입하고 이벤트 보상도 함께 얻어보도록 하자.



■ '개화' 사전 예약 진행


12월 7일(수)부터 12월 13일(화)까지 '개화' 사전 예약 이벤트가 진행된다. 개화 업데이트는 2022년 마지막 대형 업데이트이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금화 획득량과 능력치를 올려주는 '개화의 인장(이벤트)'과 '개화의 증표(이벤트)' 기간제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각종 소울, 수호령 소환서도 획득할 수 있으니 참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