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부터 주인공 지우를 중심으로 이어져 온 포켓몬스터 TV 애니메이션. 포켓몬 마스터즈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지우의 이야기가 11개의 에피소드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16일 지우의 특별 에피소드 컬렉션을 예고하고 2023년 있을 새로운 포켓몬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개했다.

포켓몬스터(국내명 포켓몬스터W)는 23일 스페셜 에피소드 '아득하게 푸른 하늘'을 방송한다.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해당 에피소드는 로켓단의 등장과 함께 지우가 피카츄와 함께한 특별한 하루를 담아낼 예정이다.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인 2023년 1월 13일부터는 지우가 피카츄와 함께 여러 지방을 여행하며 인연을 맺은 다양한 인물과 포켓몬이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노려라 포켓몬 마스터'가 방영된다. 고우와 함께 더블 주인공 체제로 진행된 포켓몬스터 마지막 에피소드를 통해 지우가 마지막을 예고한 만큼, 이번 11개의 에피소드는 지우를 주인공으로 하는 마지막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이 될 예정이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노려라 포켓몬 마스터'가 지우의 여정과 미래가 어떻게 될지 엿볼 수 있는 동시에 지우와 피카츄 이야기의 마지막 장이 될 것으로 소개했다.

포켓몬스터 신규 시리즈에 관한 새로운 영상도 짤막하게 공개됐다. 이번 시리즈는 7기인 포켓몬스터와 동일하게 리코, 로이 등 두 명의 주인공이 극을 이끌 예정이다. 이날 영상에서는 두 주인공의 모습과 함께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의 모습이 함께 그려졌다. 게임 최신작,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의 스타팅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만큼 해당 시리즈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을 기반으로 1997년 시작한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는 주인공 지우와 피카츄를 중심으로 다양한 포켓몬의 등장과 흥미로운 여정으로 오랜 사랑을 받았다. 특히 새로운 포켓몬과 새 지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게임과 함께 애니메이션 역시 다양한 포켓몬들이 추가되고 게임 속 인물들이 등장하는 등 깊은 연계가 이루어졌다.

하지만 주인공이 매 시리즈 바뀌는 게임과 달리 애니메이션은 긴 시간 지우를 주인공으로 작품이 전개됐다. 7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포켓몬스터(포켓몬스터W) 역시 고우가 새 주인공으로 등장했지만, 지우는 꾸준히 공동 주인공으로 작품을 끌어나갔다.

다만, 이번 작품이 지우의 마지막 이야기가 될 것이라는 추측도 많았다. 앞서 말한 공동 주인공 체제 도입을 시작으로 부제를 빼고 '포켓몬스터'라는 명칭만 남겨놓아 지우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게 아니겠느냐는 분석도 있었다.


특히 지난 시리즈에서 알로라 리그 초대 챔피언에 오른 지우가 이번 작품에서는 포켓몬 세계대회인 월드 챔피언십 마스터즈 토너먼트에서 우승하며 최강의 포켓몬 트레이너가 됐다. 이에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른 주인공 한지우의 이야기도 막을 내리게 됐다. 아울러 기존 애니메이션 팬이 지우와 함께한 이야기에 애정을 가지고 작품을 함께한 만큼 챔피언이 된 지우가 작품에서 어떤 모습으로 다시 등장할지도 관심 가는 부분이다.

포켓몬 TV 애니메이션 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우와 피카츄의 모험과 성장은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팬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둘의 모험을 팬들과 계속 응원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TV 시리즈에 대한 기대를 부탁하며 꿈과 모험이 넘치는 포켓몬스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7기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부제가 없는 '포켓몬스터'라는 로고만이 공개됐으며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2023년 4월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