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라비티(대표 김현국 http://www.gravity.co.kr)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10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브라질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8월 브라질의 레벨업S.A사 와 브라질 지역 서비스 계약을 맺은 ㈜그라비티는 본사의 전문 기술 인력을 브라질로 직접 파견해 게임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약 3개월간의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만에 브라질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한국 온라인 게임이 브라질에서 서비스 되는 것은 라그나로크가 최초로,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그라비티는 브라질의 공용어인 ‘포르투갈어’로 라그나로크를 서비스했다. 아직 초고속 인터넷 망이 발달하지 않은 브라질에서는 주로 PC방을 중심으로 젊은 층의 라그나로크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브라질에 온라인 게임 시장이 현재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동접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클로즈 베타 서비스 당시 PC방과 브라질 PC 잡지를 통해 배포했던 라그나로크 클라이언트 CD를 복제해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의 수 또한 상당히 증가하고 있어서, ㈜그라비티는 오픈 베타 실시와 함께 10 만장의 클라이언트 CD를 배포했다. 오픈 베타 이후 급격한 유저 증가가 예상되?있고 올해 12월에 상용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 ㈜그라비티는 현재 서버 추가 작업을 고려 중이다.











                                                                    인벤 LuPin - 서명종 기자(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