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12월 업데이트 '확장과 균형' 적용과 함께 신규 서버 데이어가 오픈했습니다.

데이어 서버는 무법자 세력 이용이 불가능한 대신 북미와 유럽, 아시아 권역의 타국가 유저들과 협력 및 경쟁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오는 12월 23일(금) 21시부터 제한되어 있던 주거 지역이 개방된다.

관련해서는 주거 지역 오픈 후 시점부터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일) 자정까지 주택을 완공한 유저들에게는 건축물 도면의 크기에 따라 추첨을 통해 귀속된 건축물 세금 증지 250~500개, 작고 귀여운 나무 장식, 베로에 옥좌, 자개장식 황천의 보관함 등을 총 90명에게 차등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의 경우 데이어 서버에서만 진행되며, 동일한 계정 내 여러 건축물을 건설한 경우 가장 큰 도면(28X28)을 기준으로 추첨이 진행되니 체크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23년 새해 첫 점검인 1월 5일(목)까지 아키에이지의 대표 겨울 축제 '전나무 아가씨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마리아노플과 동틀녘 반도 지역은 평화 상태가 되며, 빛나는 해안에서 공간의 틈을 통해 축제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대륙별 축제 장소에 존재하는 축제 NPC들을 통해 1개의 일반 퀘스트, 4개의 일일 퀘스트, 2개의 반복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얻는 축제 기념주화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일반 퀘스트 '올 겨울 유행은 얼음가구!'의 경우 보상으로 특별한 얼음 꽁꽁 의자를 주는데 매일 14시, 19시 24시에 등장하는 떠돌이 상인의 제작대에서 봉인된 마력이 담긴 물약과 축제 기념주화 30개로 자신의 집 내부나 마당에 설치할 수 있는 특별한 가구 형태로 변환이 가능하다.

변환의 경우 총 다섯 종류로 아기펭귄, 아기흰곰, 아기엘크, 아기여우, 봄의 전령이 담긴 스노우볼로 가능하며, 한 번 변환한 스노우볼은 떠돌이 상인의 제작대를 통해 축제 기념 주화를 주고 재변환도 할 수 있는데 2022년 마지막을 장식할 전나무 아가씨 축제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