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가 '니어 오토마타(NieR: Automata)'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최신 정보와 함께 확정된 방송 일정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NieR:Automata Ver1.1a'는 다가오는 2023년 1월 7일부터 TOKYO MX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방영 일정 발표와 함께 최신 PV 영상이 애니플렉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프로모션 파일 008'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된 해당 PV는 게임 본편 초반부에 그려지는 요르하 부대 지구 강하 작전의 비주얼을 담고 있으며, 초대형 병기 파괴 임무를 받은 2B와 9S가 애니메이션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 것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니어 오토마타 시리즈의 애니메이션화 결정 소식은 지난 2월에 처음 공개됐다. 감독은 '블렌드 S' 등을 작업한 마스야마 료지로 결정됐으며, 제작은 '소드 아트 온라인', '리코리스 리코일',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 등 여러 화제작을 만든 A-1 픽처스, 배급은 애니플렉스에서 담당한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구성은 원작의 디렉터인 요코오 타로가 직접 맡았고, 주인공 2B와 9S의 목소리는 게임 원작에서도 각 캐릭터를 연기한 이시카와 유이, 하나에 나츠키 성우가 맡았다.

한편, 니어 오토마타는 스퀘어에닉스와 플래티넘게임즈가 공동 제작하여 지난 2017년 출시한 액션 RPG로, 요코오 타로의 컬트적인 스토리와 세계관, 요시다 아키히코의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등으로 인기를 끈 작품이다. 출시 기종인 PS4를 넘어 PC, Xbox one, 나아가 닌텐도 스위치에까지 이식되며 오랫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