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북미•유럽 IP '길드워2(Guild Wars 2)'가 북미 유력 게임 전문미디어들이 선정하는 '2022년 올해 최고의 게임 어워드'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16일, 북미 최대 게임 전문미디어인 'MMORPG.com'가 발표한 'Best of 2022: Players' Choice Awards 2022'에서 길드워2가 'MMORPG of the Year(올해의 MMORPG)'에 선정됐다. 글로벌 게이머들의 투표로 선정된 결과다. 동일 카테고리에서 두번째로 많은 득표를 받은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14'다.
MMORPG.com은 "올해는 아레나넷과 길드워2의 한해였다.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와 스팀 출시까지 팬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 한 해를 보냈다"고 평가했다.
또다른 유력 게임 전문미디어 'PC Gamer'가 선정한 'Best Ongoing Game 2022(올해 최고의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도 이름을 올렸다. 장르 구분 없이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 지원 등으로 두각을 나타낸 최고의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선정하는 카테고리다.
PC Gamer의 필 새비지(Phil Savage) 편집장은 ▲스토리 확장 콘텐츠 '리빙월드 시즌1'의 컴백 ▲이용자 피드백을 게임 밸런스에 신속히 반영한 점 등을 극찬했다. 특히 "팬들과의 소통으로 신규 맵과 추가 확장 콘텐츠 개발 발표 등 2022년을 넘어 길드워2의 미래를 약속했다"며 이번 어워드에 선정한 배경을 밝혔다.
추가로 'Massively Overpowered'는 길드워2를 2년 연속으로 'Best MMO Business Model(최고의 MMO 비즈니스 모델)'로 선정했다. 길드워2 '엔드오브드래곤즈'에서 선보인 신규 클래스 'Mechanist(메카니스트)'가 'Best New MMO Class(최고의 신규 MMO 클래스)'로 꼽히기도 했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스튜디오 아레나넷이 개발,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대표적인 장수 MMORPG다. 2012년 출시 이후, 3개의 확장팩 '가시의 심장'(2015년), '패스오브파이어'(2017년), '엔드오브드래곤즈'(2022년)를 출시하며 독보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라인을 구축해왔다.
특히, 올해 세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 출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다시 한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4일 아레나넷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길드워2 오리지널 게임의 무료화 전환, 첫 번째 확장팩을 출시했던 2015년 보다 올해 더 많은 신규 유저들이 길드워2를 즐겼다"고 전했다.
지난 3년간 길드워2의 이용자(Active User) 수는 2배로 늘어나고, 이러한 성장세는 최근 출시한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성과로 이어졌다. 아레나넷은 "엔드오브드래곤즈가 이전 확장팩인 '패스오브파이어' 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게임 유저와 개발진 간의 적극적인 소통 역시 길드워2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요인으로 평가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저들과 약속을 하고, 그 과정을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유저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길드워 시리즈는 엔씨(NC)의 북미•유럽 핵심 IP로써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탄탄한 MMO 팬 기반을 확보한 게임이다. 길드워2는 2012년 8월 출시 이후 이용자 계정은 1천6백만여 개가 생성되었고, 누적 플레이 시간은 총 19억 시간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